중국 : 성경을 할인하여 팔았다는 이유로 재판에 회부된 성도들

중국 : 성경을 할인하여 팔았다는 이유로 재판에 회부된 성도들

중국 : 성경을 할인하여 팔았다는 이유로 재판에 회부된 성도들

중국 내몽골 후허하오터Hohhot 시 기독교인 10명의 사건이 3년 가량 지연된 끝에 지난 달 재판에 회부되었다. 이 기독교인들은 국영 삼자교회Three-Self Church에서 성경을 구입한 후, 다른 기독교인들에게 더 낮은 가격에 재판매한 이유로 불법 사업 운영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의 중심에는 68세의 복음전도 왕홍란Wang Honglan 있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 따르면, 왕홍란은 당국자들의 가혹한 대우에도 전한 신앙과 행실로 동료 수감자들과 재판 참관인들에게 계속 공감을 얻고 존경받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복음전도자 왕홍란 비롯한 사역자들은 중국의 기독교인들이 성경을 수월하게 구할 있도록, 수년 동안 난징Nanjing 있는 삼자교회에서 정가의 95% 성경을 구입해 정가의 75% 받고 되팔았습니다. 사역자들은 이익을 얻으려 한 것이 아니라 평범한 시민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전파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많은 돈을 자비로 지출했습니다. 

이 기독교인들의 활동이 자선적인 성격을 띠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0명의 피고인들은 이미 2년 7개월째 구금되어 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최고령 68세의 복음전도자 홍란 믿음 때문에 1 노동 재교육을 받은 것을 포함하여 5 수감 생활을 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당국자들은 복음전도 왕홍란에게 수치심을 주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지난달 판에서 왕홍란은 위험한 죄수처럼 수갑을 차고 법정에 입장했고,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재판이 열리기 전까지의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학대를 당했습니다. 왕홍란은 경찰 질문에 답변하면서 자신이 많은 아이들 학업을 도왔고 심지어 해외 유학까지 있게 도왔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왕홍란을 거짓말쟁이 매도했지만, 왕홍란에게 도움을 받은 아이들의 부모 다수가 그녀를 지지하기 위해 지난달 공판에 참석했습니다.”  

왕홍란은 조사 받을 당시, 자백 진술서에 서명하지 않으면 가족 투옥시키겠다 경찰 위협 받았다고 했다.그래서 왕홍란이 모든 문서 서명한 것입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덧붙였. 하지만 현숙 폴리 대표는 자백 내용이 본질적으로 강요된 것이었기 때문에 법원에서 경찰이 제출 홍란 심문 영상과 녹음 기록을 재판 증거에 포함시키지 것으로 믿고 있다.   

재판을 참관한 사람들에 따르면, 왕홍란은 자신이 구금되어 있는 동안 다른 수감자들과 대화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치소에서는 다른 수감자들에 마사지를 하도록 강요받았다고 에서 진술했다. 왕홍란 지금도 통증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했다. 

그러나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왕홍란에게 수치를 안겨주려 했던 당국자들의 시도는 오히려 다른 사람들이 왕홍란을 지지하며 존경하는 시선으로 보는 결과를 았다. “동료 수감자들은 왕홍란이 진정한 신앙을 가졌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존경하 시작했습니다. 재판에서 변호사가 왕홍란에게 종교적 신념에 대해 물었을 왕홍란은 사도신경을 암송했지 법원 관리들이 중단시켰습니다.”  

피고측 변호사들은 기독교인들의 행위가 이타적이었다는 점을 근거로 변론을 펼쳤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피고측 변호인들은 모든 혐의를 기각할 것을 권고하면서, 피고인들이 범죄 저질렀기 때문이 니라 선한 행위 했기 때문에 재판을 받고 있다 주장했습니다. 변호사 가운데 명은 ‘우리는 모두 성경의 수혜자입니다. 아마도 많은 기독교인 왕홍란과 다른 피고인들이 재정적으로 보조해준 성경을 지니고 있을 것입니다. 왕홍란을 비롯한 피고인들은 이로 인해 대가를 치렀습니다. 변호인은 신앙을 지키기 위해 고난을 감수하는 이들 잊지 것을 모든 분께 촉구하는 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내몽골 후허하오터Hothot 시에서 삼자교회의 성경을 할인하여 재판매한 사건의 주요 피고인 가운데 한 명인 68세의 왕홍란.

10명의 피고인은 2021 4 14,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체포, 기소되. 왕홍란과 그녀의 조카 Wang Jiale, 그녀의 동료 리우미나Liu Minna 반양홍Ban Yanhong 범으로 몰렸고, 사는 이들에게 징역 10년에서 15년을 구형했다. 왕홍란의 남편 73세의 지헤잉Ji Heying 둘째 아들 지궈롱Ji Guolong, 왕홍란의 동료인 양즈쥔Yang Zhijun 류웨이Liu Wei 장왕Zhang Wang 리차오Li Chao 공범으로 몰려 다양한 형을 구형받았다.  

검찰은 이들이 4천만 위안(한화 75억원) 이상의 성경을 판매한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2022 1,  5일간의 사전 심리가  1차로 열린 이후, 코로나19 인한 지연으로 올해 3 20일까지 이상의 사전 심리가 열리지 못했고, 피고인들은 동안 감옥에 갇혀 있어야 했다고 밝혔다. 재판은 당초 5 9일로 예정었지만 여러 차례 연기되었습니다. 렇게 여러 연기되었는데도, 고인들은 번도 소리를 지르거나 자제력을 잃지 않았습니다. 변호사는 그들이 모범적인 기독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법원에서 성경 할인 판매자들에게 발행한 재판 통지문

현숙 폴리 대표 변호사 명이 기독교인들을 변호하고 다고 말한다. 복음전도자 비롯한 공동 피고인들은 명백히 무죄이고 혐의가 사실무근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동안 감옥에 갇혀 있었습니다. 우리는 께서 재판을 신속하고 의롭게 종결해 주시고, 이를 통해 주님의 종들 명예가 회복되고 주님께서 영광받으시기를 도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법정과 감옥에서 주님을 위해 계속 증언하는 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주님의 영원한 뜻에 부합한다면, 그들 담대하게 증언 있도록 힘을 주시고, 주님의 이름으로 견뎌야 어떤 고통에서도 인내할 수 있도록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중국 지하교인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관하여 알고자 하시는 분은 www.vomkorea.com/en/china 접속해 주세요. 또한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중국선택) 
  2.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중국이라고 기재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