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사역

북한 사역

북한 사역

North Korean Ministry

북한 사역

“북한 사역”이라 하면 사람들은 북한에 부족한 음식을 지원하거나 북한 사람들의 인권을 지키는 일, 심지어 영화가 담긴 USB 또는 DVD를 보내주는 사역만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국 순교자의 소리(The Voice of the Martyrs Korea)에서 하는 북한 사역은 북한에 이미 있는 것, 즉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며 남한 교회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북한 교회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북한의 교회는 북한 정부가 그토록 지워버리려 노력했던 이름인 “하나님”을 위해 체계적인 굶주림, 핍박, 그리고 수감생활을 기꺼이 감수하는 교회입니다. 이 교회야말로 우리가 배워야 할 교회입니다. VOMK는 창립한 때부터 북한의 지하교회와 함께 사역해 왔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도울 수 있을지 북한 지하교인들에게 물었을 때, 그들은 음식이나 자유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복음을 계속 전하고 이 사역을 확장할 수 있는 도구들을 원했습니다. 그때부터 우리는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이들을 지원해 왔습니다.

North Korean Full Study Bible

조선어 스터디 성경

VOMK는 북한 방언인 “조선어” 성경을 인쇄하고 배포합니다. 이 번역본은 꽤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이것이 한국어 성경 번역 중 가장 정확한 번역으로 평가되곤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구원”, “계시” 또는 “죄” 등)이 있지만, 특수한 환경 때문에 조언이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 단어를 풀이해주는 단어장이 조선어 성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전 세계 북한 사역지와 북한 주민들에게 이 성경을 배포하는 것입니다.

Balloon Launches

풍선 사역

매년 VOMK는 약 4만 권의 성경책을 풍선에 실어 북한으로 보냅니다. 이 풍선 사역은 전적으로 합법이며 안전을 기하기 위해 공무원들과 함께합니다. GPS 추적 결과와 탈북민들의 증언을 통해 우리가 풍선에 실어 보낸 성경책이 북한에 잘 도착할 뿐 아니라 더 광범위한 지역에 배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Radio Broadcasts

라디오 방송

VOMK는 매일 AM, 단파, 위성 라디오 프로그램을 북한과 북한 주변 국가로 송출합니다. 이 세 종류의 라디오를 통해 성경 봉독, 제자훈련, 성경 드라마, 간증, 기독교 음악, 초기 한국 기독교인들의 설교 및 핍박 관련 자료 등의 프로그램들이 전부 북한 방언으로 송출됩니다. 이 방송들은 북한 기독교인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작됩니다.

Underground North Korean Church Ministry

북한 지하교회 사역

VOMK는 다음과 같은 사역을 통해 북한 지하교회를 지원하고 지하교회의 사역 범위가 확장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Ministry Packs

사역 팩

VOMK는 북한 지하교인들과 그 협력자들이 복음 전파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생활필수품들을 패키지로 만들어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의 내용물은 수령인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내용물이 필수적으로 포함됩니다. (1) 북한 방언으로 된 찬양 모음, (2) VOMK가 녹음한 구약성경, (3) 국제적인 성경 녹음 단체 ‘FCBH’(Faith Comes By Hearing,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에서 녹음한 드라마 신약성경, (4)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고안된 제자훈련자료 발췌본.

Discipleship Bases

양육지

VOMK는 복음을 접하지 못한 북한 주민들 및 다른 사람들을 양육하고 있는 사역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아시아 전역에서 수많은 양육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양육지를 인도하는 지도자들은 하나님이 기적적으로 우리에게 연결해 주시고 맡겨주신 북한 지하교인들을 지원합니다. 또한, 북한 사람들을 전도하고 있는 다른 단체들의 양육지에도 사역 물품을 제공합니다.

Women’s Discipleship

여성 제자훈련 사역

북한 지하교회에서 가장 강력한 성도 중에는 중국인에게 성매매로 팔린 여성들이 있습니다. VOMK는 이 여성들이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이들의 실제적인 필요 또한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남편과 아이들을 전도함으로써 그들의 가정이 남편의 만족만을 채워주는 노예 같은 삶의 자리가 아닌 가정교회로 변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Orphan Care

고아 사역

고아들은 정기적으로 먹을 것을 찾아 북한과 중국 국경을 넘나듭니다. VOMK는 이런 고아들에게 가정을 기반으로 한 돌봄을 제공하고, 서양식 보육원의 방식이 아닌 북한 지하교회의 방식으로 제자훈련을 합니다.

North Korean Newcomers

탈북 새신자 맞이

남한으로 온 탈북민들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에 직면합니다. 많은 이들이 질병으로 고통받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약에 중독됩니다. 감옥에 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남한 학생들보다 탈북 학생들의 자퇴하는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많은 탈북자가 커튼이 드리워진 자신의 방 안에 갇혀 외출하는데 두려움을 느끼고, 수면 장애를 겪으며, 자신의 가족들과 떨어져 있다는 사실 때문에 우울증에 빠지기도 합니다. VOMK에서 훈련받고 있는 탈북민 학생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지고 찾아갑니다. 이 사역을 통해 우리는 북한 지하교인이었거나 지하교인인 사람을 알고 있던 탈북민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만나는 모든 탈북민에게 귀를 기울이고 그들로부터 배우기도 합니다.

Underground Technology School

UT 학교

UT학교는 기독교 신앙의 기초를 배우고자 하는 탈북자를 위한 학교입니다. UT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제자훈련은 북한 교회, 초기 한국 교회, 그리고 전 세계 핍박받는 교회들의 양육 방식에 따라 진행됩니다.

Underground University School

UU 학교

UU학교는 탈북민들이 스스로 북한 사역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칠 뿐 아니라, 북한 사람들이 거주하는 곳 어디든 찾아가 직접 북한 선교 현장에서 실제적인 사역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돕는 특별한 학교입니다. UU학교 학생들은 선교사가 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즉 교실 아닌 현장에서의 체험을 통해 훈련 받고 있습니다.

Join Voice of the Martyrs Korea Today!


Give today to support and extend the ministry of North Korean underground Christians through Voice of the Martyrs Korea.
북한 지하교인들의 사역이 더 확장될 수 있도록 한국 순교자의 소리와 함께 이들을 지원해 주세요.

1 Comment

  1. Gilbert

    Says 9월 30, 2018 at 9:36 오전

    Please send to me a news for north Korea Christian!

    Thank you,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