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OM, 9월 1일부터 새로운 기독교 라디오 방송 북한에 송출

한국 VOM, 9월 1일부터 새로운 기독교 라디오 방송 북한에 송출

한국 VOM, 9월 1일부터 새로운 기독교 라디오 방송 북한에 송출

전 세계의 핍박받는기독교인과 동역하고 그들에게 배우는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2020년 9월 1일부터 새로운 단파 라디오 방송을 북한에 송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9 1일부터 30분으로 편성된 새로운 라디오 방송을 북한에 송출하면, 한국 VOM 매일 북한에 송출하는 라디오 방송은 다섯 개로 늘어난다.  가운데  개는 단파 라디오 방송이고 하나는 중파(AM) 방송이다. 다섯  라디오 프로그램 모두 한국 아닌 다른 에서 북한으로 송출한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북한에 매일 송출하는 다섯 개의 라디오 방송 내용이 모두 동일하다고 설명한다.  방송은 북한 성우들이 낭독한 조선어 성경, 한국 초기 기독교인들의 설교문과 북한주민들 목소리로 녹음 북한 지하교인들이 즐겨 부르는 찬양으로 구성된다. 

 

우리는 보안상의 이유로 라디오 주파수나 방송 시간을 공개적으로 발표하지 않아요. 또한 북한의 전파 방해 시도에 대응해서 주파수와 방송 시간을 정기적으로 변경합니다. 하지만 다른  가지 방송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이번  방송도 강력한 주파수로 송출될 것이기 때문에, 북한 주민이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방송 주파수를 찾을  있을 거예요.     

현숙 폴리 대표는 기존  개의 방송과는 다른 시간에 송출하는  새로운 방송을 통해 새로운 청취자를 만날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2005년에 라디오 방송을 시작한 , 북한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방송에 대해 물어보며 북한사람들의 청취유형을 계속 조사해왔어요. 그리고 조사 통해 북한 주민들이 지금도 라디오를 열심히 듣는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기존  개의 방송은 가장 인기있는 시간대에 송출하고 있었는데, 이번 새로운 방송은  다음으로 인기있는 시간대에 맞추어 방송하게 되었어요.”   

한국 VOM 모든 라디오 방송이 목표로 삼고 있는 청취자는 북한의 지하교인이다. 현숙 폴리 대표는 다시 설명한다. “우리가 북한에 보내는 라디오 방송의 내용은 정치, 시사, 케이팝, 한국 생활에 관한 정보, 한국 목사들의 설교 아닙니다. 바로 성경입니다. 그리고 남북한이 갈라지기  한국 초기 기독교인들 했던 설교입니다.  설교의 내용은 시대를 초월한 귀중한 유산입니다.   

방송 목적은 기독교인을 탈북시키는 것이 아니라 제자로 양육하는 거예요. 전파 산업과 관련된 출처에서 들어온 기밀 보고 의하면, 북한 인구의 10% 우리 단체의 라디오 방송을 들어봤을 것이라고 합니다. 한국에  탈북민이 우리 단체의 라디오 방송에 대해 언급하는 경우도 가끔 있어요. 많은 북한 주민이 정치적인 대북 라디오 방송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사실은 북한당국이 가장 심하게 전파를 방해하 방송이 바로 기독교방송이라는 겁니다.”    

탈북민 성우 한 사람이 성경 한 부분을 녹음하기 위해 헤드폰을 쓰고 있다. 한국 VOM은 이렇게 녹음된 성경 말씀을 매일 북한에 송출한다.

탈북민 성우 한 사람이 조선어성경 한 부분을 녹음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지난 8 11, 통일부 당국자는 북한이 한국 인권 단체들의 대북 라디오 방송을 문제 삼으면 방송 금지 조처를 내릴 수도 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현숙 폴리 대표는 그런 발표에 단념하거나 낙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요한복음 9 4절에서 예수님은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없느니라라고 말씀했어요. 우리는  귀한 성경 텐츠를 오늘 북한에 들여보내야 합니다. 내일에 대해 걱정하면  됩니다.”   

아래 주소로 가면, 한국 VOM 매일 북한에 송출하는 라디오 방송 내용을 온라인으로 직접 들을  있습니다. http://www.podbbang.com/ch/1768188  또한 다음 주소로 가면한국 VOM 라디오 북한 사역에 관하여  자세히   있습니다.  www.vomkorea.com/radio북한에 송출하는 라디오 방송 준비 과정을 돕고자 하는 분은 한국 VOM 사무실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02-2065-0703.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