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하교인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약속한 지방 당국

중국: 지하교인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약속한 지방 당국

중국: 지하교인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약속한 지방 당국

지난달 중국 광둥성Guangdong Province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국 Guangzhou Municipal Ethnic and Religious Affairs Bureau’에서는 지하 기독교 활동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불법 종교 활동 신고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발표했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영상은 한 여성이 은밀하게 기독교 활동을 하는 한 남성을 공안국에 신고하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광둥성 당국은 지하 기독교 활동을 신고하라고 전부터 시민들에게 촉구해 왔습니다. 광둥성 지방 정부는 불법 종교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조사하는 도움을 시민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정책을 2019년부터 펼쳐 왔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외국 기독교 체와 관련된 종교 활동을 신고하는 경우에는 포상금 액수가 높아진다고 덧붙였다.   

순교자의 소리는 광저우에서 촬영된 영상을 통해 외국인들이 주최한 ‘영어 비밀 모임’에 참석한 한 중국인 남성의 모습을 확인했다. 모임의 구성원들은 희미한 불빛 아래서 기도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이어서 중국인 남성은 해외에서 공동체를 위한 활동을 조직할 예정이라는 뜻을 내비친다.     

영상은 영어 비밀 모임 외국인의 불법 종교 활동을 감추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지적한다.  

영상에서 여성 활동을 지켜본 이를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 신고한다. 

“그 여성은 포상금을 받고 뒤에 미소 지으며, 그것이 자신의 관계를 위한 자금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특히 데이트 비용으로 쓰기 모아 돈을 뜻합니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영상에는 종교 사무국 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불법 종교 활동 의심스러운 경우에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으로 신고하 포상금을 받을 있다고 설명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에서 발표한 불법 종교 활동 신고 대중 대한 포상 조치 따르면, 종교적 극단주의, 국가 안보 위협, 테러 활동 가담, 사회 질서 교란, 무허 종교 활동 장소 설립, 무단 종교 교육 훈련 행위 등과 관련된 활동을 신고하는 경우 포상금 지급받을 있다.   

조치에 따르면, 국내 종교 단체 관련된 종교 활동 조사에 정보를 제공하고 협조한 시민 1 위안에서 3 위안 (한화로 18원에서 55만원) 포상금을 받을 있고, 외국 종교 단체 신고하고 에 협조한 시민 3 위안에서 1 위안 (한화로 55만원에서 180만원) 받을 있다. 

가정교회를 급습한 중국 비밀 경찰

현숙 폴리 대표는 이러한 정책이 몇 년 동안 시행되어 왔지만, 당국에서 그러한 광고 영상을 발표했다는 것은 동안 대중의 참여가 미비했고, 따라서 당국에서 고를 장려하 위해 애쓰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정책이 정부가 원하는 만큼 효과적이었다면, 굳이 광고를 하겠습니까? 저는 중국 정부가 정책으로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한 까닭이, 기독교 활동이 중국 국가 안보나 문화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일반 대중이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상금을 준다고 해서, 시민들이 기독교인 이웃을 범죄자로 취급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 

핍박받는 중국 지하교인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관하여 알고자 하시는 분은 중국사역 – 순교자의 소리 | Voice of the Martyrs Korea (vomkorea.com) 방문해 주세요. 또한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중국사역선택) 
  2.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중국이라고 기재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