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핍박 때문에 만난 커플, 핍박 때문에 헤어졌다가 재회하다

중국: 핍박 때문에 만난 커플, 핍박 때문에 헤어졌다가 재회하다

중국: 핍박 때문에 만난 커플, 핍박 때문에 헤어졌다가 재회하다

하오구이루Hao Guiru의 약혼녀는 광둥성Guangdong province 출신 기독교인이다. 하오구이루의 헌신적인 신앙에 깊이 감동받은 그녀는 그와 데이트하기 위해 1,500킬로미터 떨어진 쓰촨성Sichuan Province 청두Chengdu로 이주했다.

그러나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하오구이루의 헌신적인 믿음은 단순히 성경을 읽거나 기도하는 이상이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하오구이루는 이른비 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교인입니다. 이른비 언약교회는 2018 12 9, 담임 목회자인 Wang Yi 목사님이 100명이 넘는 교인과 함께 체포된 , 정부에 의해 법적으로 활동을 금지당했을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극심한 박의 지속적인 표적이 되고 있는 교회입니다.”  

따라서 최근 어느 일요일 아침, 하오구이루의 약혼녀가 경찰서 밖에서 그를 기다리고 것은 그리 아니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그로부터 하루 전인 10 28 토요일 오전 10,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 30 명이 어떤 호텔 회의실에서 ‘서번트 칼리지servant college 졸업식을 열었습니. 서번트 칼리지 이른 언약교회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사역 훈련 학교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20 상의 국가 요원, 경찰, 정부 종교사무국 직원,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졸업식 장소에 들이닥쳤습니다. 그들은 행사를 중단시키고 집회가 불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참석 모두 개인정보를 등록해야 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국가 안전 요원 명이 모든 기독교인을 소리로 질책하며 반역자라고 불렀다는 목격자들의 보고도 있었다. “그 기독교인을 모두 체포해서 거리를 끌고 다니고 싶다고 말했습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했다. 

청두시 이른비 언약교회에서 열린 졸업식과 관련하여 밤새 구금되었던 하오구이루가 아침에 풀려나 약혼녀와 포옹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경찰이 이른비 언약교회 지도자 9(리잉창Li Yingqiang 장로, 딩슈치Ding Shuqi 목사, 지아쉐웨이Jia Xuewei 집사, 하오구이루를 포함한 성도 6) 지역 경찰서로 이송했다고 말했다. “많은 성도들과 가족들이 경찰서 밖에서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새벽 2시쯤 경찰이 나와, 딩슈치와 지아쉐웨이와 하오구이루가 그날 밤에 방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 그래서 성도들은 집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침이 밝자 하오구이루의 약혼녀는 경찰서로 돌아 하오의 석방을 기다렸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오전 10시쯤 이른비 언약교회 지도자 3명이 석방되었습니다. 하오구이루는 경찰서 밖에서 약혼녀를 만났는데, 사람은 껴안고 눈물을 흘렸고, 옆에서 지켜보던 사람들은 석방된 기독교인 3명을 박수로 환영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커플과 석방된 다른 지도자들이 일요일 아침에 하던 일을 했다고 말했다. 

교회에 것이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체포되었던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 9 모두 경찰서에서 겪은 고초를 다른 성도들과 나누었을 뿐 아니라 그곳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어떻게 목격했는지도 전했습니다. 지아쉐웨이 집사님은 경찰서 화장실로 끌려가 경찰관에게 심한 폭행을 당했습니다. 경찰관은 다른 경찰 저지할 까지 지아쉐웨이 집사님을 계속 구타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경찰에 연행된 딩슈 질질 끌려가 구타를 당했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28일, 당국자들이 이른비 언약교회 ‘서번트 대학’ 졸업식장을 급습한 뒤, 경찰서로 이송되고 있는 이른비 언약교회 지도자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석방된 구금자들 아니라 하오구이루와 그의 약혼녀 10 28 있었던 탄압에 꺾이지 않고 확고한 믿음을 지키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른비 언약교회가 졸업식에서 발표한 기도문을 공유했다. 

“주님의 사랑은 중국에 있고, 주님의 사랑은 청두에 있고, 주님의 사랑은 가을비에 있으며, 주님의 사랑은 우리 가운데 있습니다. 5 동안 지속된 엄청난 핍박 속에서 예배당은 패쇄당하고 담임 사님은 투옥되었지만, 형제자매들은 인내로 열매를 기쁨으로 교회를 섬길 있는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경찰서에 연행된 형제자매 사람, 사람을 지켜주소서. 그들이 졸업식까지 있도록 허락하셨던 용기 다시 그들에게 셔서, 박해와 시련 가운데서 영원한 구세주를 있도록 기도해 세요. 이것이 자신들을 죽음에서 구원하는 유일한 생명의 길임을 깨닫지 하고 예수님과 그분의 교회를 계속 박해하는 우리 민족과 정부 관리들에게도 자비를 베풀어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른비 언약교회는 세계에 널리 알려진 국의 가정교회 가운데 하나이다. 현재 수감되어 있는 왕이 목사가 초기에 이끌었던 교회는 공개적으로 하나님을 예배한다는 왕이 목사의 비전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교회는 양심수 모임 설립했고 매년 5 12일부터 6 4일을 국가를 위한 기도의 정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러한 활동 때문에 이른비 언약교회가 정부의 주시를 받게 되었다고 한다. “경찰은 른비 언약교회 예배당 입구에 경찰관들을 배치하여 성도들의 출입을 았고, 어떤 경우에는 중요한 교인들 외출을 못하도록 그들의 집을 감시했습니다.”  

지난 10월 28일, 경찰에 체포된 이른비 언약교회 지도자들이 석방되기를 기다리며 경찰서 밖에서 기도하는 성도들.

2018 8, 왕이 목사는기독교 신앙을 위한 선언문초안을 작성했. 순교자의 소리에서 관리하는 웹사이트 www.chinadeclaration.com 접속하면, 다양한 언어로 선언문 전문을 읽을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왕이 목사님은 2018 2, 중국 당국의 소위 종교사무조례 발효되자 이에 대응하여 신앙 선언문을 작성했습니다. 목사님은 중국 목사님들을 향해, 당당하게 나서서 기독교 신앙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신앙 선언서에 서명하고, 공산당 정부의 새로운 종교 규정에 서명하는 거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2018 12 9, 장로와 평신도를 합한 100 명의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들이 체포됐다. 왕이 목사는국가 권력 전복 선동불법 사업 운영혐의로 체포돼 기소됐다. 중국 정부는 2019 12, 왕이 목사에게 징역 9년을 선고하고 개인 자산을 몰수하 한편, 왕이 목사의 정치적 권리를 3년간 유예시켰다.  

현숙 폴리 대표는 5 이른비 언약교회에 대한 탄압이 시작된 이후, 중국 경찰이 계속 교회 지도자들과 성도들을 괴롭혀 왔다고 말한다. “경찰관들 성도들의 밖에 있고, 미행하고, 모임을 산시키고, 면밀히 감시합니다. 지난해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 명이 모처에서 결혼식을 하기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중국 당국 마지막 순간에 결혼식 장소 대여를 취소하도록 관계자들을 압박하여 결혼식을 방해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10월 28일, 하오구이루와 함께 경찰에 구금되었다가 풀려난 이른비 언약교회 딩슈치 목사와 지아 쉐웨이 집사.

현숙 폴리 대표는 오늘까지도 이른비 언약교회에 대한 그치지 않고 으며 교회의 공개 예배도 그치지 않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른비 언약 성도들 계속 복음을 전하 사역자 훈련을 하고 있으며, 최근 방해를 받은 서번트 칼리지 졸업식 같은 행사 개최하고 있습니다. 하오구이루의 약혼 같은 많은 기독교인 박해에 직면해서도 신실한 증인 사명을 감당하는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들에게 감동을 받고 있을 아니라 성도들과 연합하기 위해 청두로 사하고 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 하오구이루의 약혼 자신이 찾고 있던 , 예수님께 헌신하는 따르는 대가를 감수할 준비가 교회와 남자를 제대로 찾은 같다 말한다.  

중국의 핍박받는 성도들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관하여 알고자 하시는 분은 www.vomkorea.com/en/china 방문해 주세요. 또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중국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중국이라고 기재해주세요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