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에는 네팔을 위해 기도하세요

올해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에는 네팔을 위해 기도하세요

올해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에는 네팔을 위해 기도하세요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올해 11월 5일, 12일, 19일, 26일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날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에 전 세계 130개국 10만 교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숙 폴리 대표는 올해는 네팔을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하고 순교자의 소리는 교회와 소그룹 및 홈스쿨 가정이 기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11월 한 달 동안 새 단편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라고 밝힌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실화를 바탕으로 단편 영화 <세준: 네팔> 학교에 다니기 전부터 불교 수도원에서 교육을 받다 마침내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망을 발견 네팔 소년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세준 부모는 어린 세준이를 불교 수도원에 보내 살게 습니다. 하지만 9 동안 그곳에서 세준이는 영적인 개인적 어려움을 결국 13세에 도망쳤습니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온 세준이를 가족들은 반겨주지 않았습니다수도원에서 배운 것이라고는 불경을 암송하는 밖에 없었기 때문에 세준이는 초등학교 1학년에 다시 입학해야 했습니다. 세준이는 같은 친구들보다 나이가 훨씬 많다는 것이 창피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믿음이 좋은 선생님 만나 수님 듣게 었습니다. 세준이 예수님을 영접하자 가족들은 폭력을 행사하며 으로서의 인연을 끊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을 통해 세준이는 새로운 가족, 그리스도의  의 지체인 네팔성도들을 만났고, 생애 처음으로 기쁨을 체험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세준이는 친가족을 잊어버리는 것보다 오히려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들에게 그리스도에 관한 좋은 소식을 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단편 영화가 세계 성도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경험하는 핍박 형태, , ‘가족원에 의한 핍박 형태를 명백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한다. “우리 모두가 겪게 것이라고 예수님이 성경에서 말씀하신 핍박이 바로 그런 형태의 입니다. 영화는 단지 종교적인 자유나 정부 정책 련된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 일깨워 줍니다. 핍박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세계 모든 성도가 받는 영적 유산입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20 세계 복음 협회World Evangelical Association’ 의해 제정 이래 매년 11, 번의 주일 가운데 하나의 주일을 택해 지켜지고 있다. 세계 130개국 이상 10 교회가 매년 기도의 날에 참가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보통 세계 독교인들은 11 한 달 동안 주일예배를 드릴 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특별 기도 시간을 따로 할애하이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이 날을 위해 신작 단편 영화를 제작하여 한국 교회 성도들이 교회에서 함께 시청하고 기도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때로는 지역교회에서 순교자의 소리의 특별 강사를 초청하여 핍 신학과 실한 증인에 대한 설교를 듣기도 합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단편 영화 상영 시간 5분이며, 매년 핍박받는 나라 기독교인 실화를 있다고 설명한다. 작년 제작한 영상 핍박받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특별 홈페이지(www.vomkorea.com/idop)에서 시청할 있다. 

순교자의 소리에서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을 위해 제작한 단편 영화, <세준: 네팔>의 한 장면. www.vomkorea.com/idop 에 접속하면 이 영화를 볼 수 있다.

또한 순교자의 소리 홈페이지를 기독교통해 신청하면 기독교 제한되거나 금지된 세계 70개국의 기독교인들이 요청하는 매일의 기도제목이 담긴 순교자의 소리 2024 상달력을 료로 받을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세계 복음 협회 종교 자유 위원회Religious Liberty Commission 통계를 인용하며 말한다. 오늘날 세계 기독교 인구의 10% 해당하는 2 6천만 명의 기독교인이 믿음 때문에 심한 박해를 받고 습니다. 2020년에는 매일 평균 8명의 기독교인이 믿음 때문에 살해당했, 10명의 기독교인이 구금되거나 투옥되었으며, 25개의 교회나 기독교 건물이 공격받았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은 박받는 기독교인들의 가장 공통된 요청에 직접 응답하는 날이라고 설명한다. 우리가 어떤 도움을 있는지 박받는 성도들에게 질문하면, 가장 먼저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라고 대답합니다. 매년 11 주일에 맞이하는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세계 기도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의 요청에 응답하는 날입니다. , 세계 교회가 핍박받는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로 하나 되는 날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단편 영화 <세준: 네팔>은 학교에 다니기 전에 불교 사원에서 수련을 받다가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소망을 발견한 네팔 소년의 여정을 묘사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교회 성도들이 <세준 : 네팔> 단편 영화 보고, 올해 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에 참여하고자 마음을 품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한다. 교회 성도들 아니라 소그룹  홈스쿨 가정 진지하게 기도하는 기독교인들은 이러한 도구들이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지킬 매우 유용할 아니라 히브리서 13 3 말씀, 핍박받는 형제자매를 기억하되 형제들과 함께 결박되어 있는 것처럼 기억하라는 말씀에 순종하면서 해를 살아갈 때도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입니다.”   

무료 단편 영화 <세준: 네팔> 시청하고자 하시는 개인 회는 www.vomkorea.com/idop 방문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