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그늘’을 관통하는 몰디브 라디오 방송 사역

‘공포의 그늘’을 관통하는 몰디브 라디오 방송 사역

‘공포의 그늘’을 관통하는 몰디브 라디오 방송 사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몰디브Maldives에 단파 기독교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후 8개월 만에 모든 목표를 달성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또한 순교자의 소리는 1년간의 단파 라디오 송출 계약을 다시 갱신했기 때문에 2023년에도 몰디브에 기독교 단파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는 사역을 지속할 것이라고 알렸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대표는 우리는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 주님 다시 오시는 날까지 몰디브에 복음 메시지를 계속 송출할 것입니다라고 밝힌다. 현재 순교자의 소리는 북한 중국 있는 기독교인을 지원하기 위해 북한에는 하루 5차례, 중국에는 2차례 기독교 라디오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북한과 중국이 기독교 활동 전면적으로 제한하는 국가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몰디브 세계 핍박 감시 기구들과 정부 기관 독립적으로 집계한 기독교 핍박 국가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고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몰디브에서는 선교 활동도 기독교 문학도 허용된 적이 없다 설명하며, 모든 국민이 무슬림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헌법 의무로 규정되어 있다고 지적한다. 이슬람에서 개종한다는 것은 시민권을 박탈당하고, 이슬람법인 샤리아법Shariah Law 따라 처벌받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지어 외국인 근로자도 기독교인이면 면밀히 감시당하기 때문에 교회 생활을 하는 어렵고 교회도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못합니다. 몰디브에서 교회는 불법이고 성경을 공공연히 들고 다니는 법에 어긋납니다. 몰디브는 이슬람 율법으로 매우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기 때문에 국민 대부분 사용하는 모국어로 완전히 번역된 성경조차 없습니다.” 

원래 몰디브 국민은 불교도였으나 12세기에 이슬람교가 국교로 선포되었다. 오늘날에는 몰디브 국민 30 가운데 97% 이상이 수니파 무슬림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몰디브 정부가 자국 내에서 다른 종교에 관하여 가르치는 것을 금하고 오직 이슬람 원리만 가르치도록 하기 위해 많은 제정했다고 설명한다.  

설교나 종교 강연을 하려면 국가 기관인 이슬람부Ministry of Islamic Affairs’에서 발급하는 면허를 취득해야 하는데, 그나마도 정부가 승인 대학에서 종교학 학위를 받은 수니파 무슬림에게 면허 신청 자격이 부여됩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슬람에 비판하는 것은 위법으로, 최대 1 징역형 처해질 있다고 덧붙인다.   

하지만 비판의 정의 매우 광범위해요. 이슬람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더라도, 다른 종교 홍보 자료를 배포만해도 이슬람에 대한 비판으로 간주됩니다.” 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기독교 자료 배포는 별도의 법률로 금지되어 있고 이를 위반하면 2년에서 5까지 징역형을 받을 있다 설명한다.   

2021 7 6, 몰디브 정부는 몰디브 공용어인 디베히어Dhivehi language 기독교 자료가 몰디브 개인과 기업에 우편으로 발송되고 있으니 이를 조사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자료들 가운데 일부가 압수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몰디브 정부는 자료의 출처를 밝혀내지 못하고 수사를 종결했다.  

확인되지 않은 보고 의하면, 몰디브 정부가 스리랑카 같은 인근 국가에 몰디브 사역 하는 기독교 사역자들을 감시하거나 저지할 목적으로 근거지를 두고 정부 요원을 배치했을 가능성 높다.  

몰디브 기독교인들은 자신들의 신앙을 숨기고 비밀로 해야 한다. 기독교인이라는 사실이 발각되면 시민권을 잃을 , 심지어 성경을 갖고 있는 것만으로도 감옥에 가게 어요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몰디브에 있는 기독교인 대부분은 외국인인데, 이들 대부분은 정부의 반응이 두려워서 모임을 갖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현숙 폴리 대표는 무슬림 아닌외국인이 몰디브에 거주하는 합법이지만 공공 장소에서 종교적 신념을 표현하는 어떤 것도 금지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불법이며 이로 인해 추방당할 수도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디브 국내 인근 지역에서 어떤 종류의 사역을 하든지 이러한 상황들이 결합되어 공포의 그늘canopy of fear 형성한다고 설명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보통폐쇄된 국가에서 사역하는 많은 기독교 단체들 몰디브 내에서 떠한 사역도 펼칠 없었습니다. 그래서 라디오 방송은 매우 중요합니다. 방송은 몰디브 있는 현지 기독교인들 아니라 선교 단체들까지 의지 있고 그들이 전도 제자양육을 하는 도움을 줍니다. 매일 복음을 송출하는 것은 공포의 그늘 복음의 그늘 바꾸어 습니다.  

그러나 현숙 폴리 대표는 공포의 그늘때문에, 초에 시작하려 했던 일일 라디오 방송 거의 무산될 위기를 겪었다고 설명한다. 우리 동역하기로 했던 단체는 몰디브 정부와 자국 정부의 관계로 인해 라디오 방송 시간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아나운서 역할을 하기로 했던 사람은 자신들의 목소리가 라디오 전파를 타고 방송되는 것을 너무 두려워했습니다. 몰디브 정부가 아나운서들의 목소리를 탐지하지 못하도록 디지 기술로 목소리를 변조할 계획이었지만, 그들의 두려움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순교자의 소리 CEO 에릭 폴리 목사가 몰디브에 송출할 방송 프로그램을 녹음하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순교자의 소리는 사역을 단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2022 4 1, 일일 단파 라디오 방송을 몰디브에 송출하기 시작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단파 라디오 방송으로 복음을 하는 것이 시대에 뒤떨어진 처럼 들릴 모르지만 사실 그것 최첨단 기술이라고 설명한다. 최근 몰디브 정부는 인터넷과 중파 라디오에서 기독교 콘텐츠를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하지만 단파 중파보다 차단하기가 훨씬 어렵습니. 단파 라디오 전파는 1,000 이상의 섬으로 이루어진 9 제곱 미터의 몰디브 전체에 적으로 도달할 있으며, 정부가 정기적으로 전파를 차단하기 훨씬 어렵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최근 , 몰디브 인구 무려 25% 대중에게 널리 보급된 단파 방송을 정기적으로 청취하고 있다고 밝힌다.  

현숙 폴리 대표는 현지 청취자들의 안전을 위해 그들에 관한 정보 공개하지 지만, 프로그램 몰디브 정부 전파 방해를 받은 적은 번도 없다고 말한다.   

우리는 인도 필리핀, 모로코 일본, 중국 독일, 호주 오스트리아 미국 세계 도처에서 많은 수신 보고를 받았습니다. 러한 수신 보고는 우리 방송이 수신되고 있음을 확인시켜줍니다. 우리 단체의 기술 담당자들은 미래에 발생할 있는 전파 방해에 대응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몰디브 방송을 매일 점검하고 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 몰디브에 단파 라디오 방송을 송출할 디베히어 콘텐츠와 영어 콘텐츠를 결합하여 활용한다. 우리는 디베히어로 녹음된 기독교 프로그램뿐 아니라 디베히어로 번역되 기록된 성경 사용합니다. 또한 순교자의 사무실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음한 영어 콘텐츠로 보완합니다. 영어는 몰디브 각급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체에서 사용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몰디브에 복음을 전하는 라디오 방송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몰디브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몰디브’라고 기입해주세요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몰디브 라디오 방송 사역이 2년째로 접어든 지금,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 대표는 가지 기도 요청한다. 첫째, 몰디브에 계속 력하 명한 전파를 보낼 있게 기도해주세요. 둘째, 몰디브에서는 소규모로 모여 예배 드리는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홀로 외로움을 느끼는 기독교인들이 많아요. 그러한 기독교인들 우리 방송을 듣고 힘을 얻을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