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당국은 교회 결혼식을 중단시켰지만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이기다

중국: 당국은 교회 결혼식을 중단시켰지만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이기다

중국: 당국은 교회 결혼식을 중단시켰지만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이기다

장치앙과 샤오웨는 중국에서 5월 21일 토요일에 결혼식을 하려고 준비하는 수천 명의 다른 커플과 다를 바가 없었다. 하지만 한 가지는 예외였다.

바로 청두Chengdu 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성도라는 것이다.   

이유로 사람의 결혼식은 부부가 되었다는 선언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청두 경찰서에 구금되었다가 결혼식을 진행하지 말라는 명령과 함께 풀려 으로 끝이 났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결혼식과 관련하여 당국의 압력 받은 사람뿐만이 아니.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결혼식 장소로 정되었던 호텔까지도 당국의 압력을 받아 예식을 취소해야 습니다. 이른비 언약교회 리잉창Li Yingqiang 장로 우우칭Wu Wuqing 목사, 다이지차오Dai Zhichao 목사 교회 관계자들은 경찰로부터 결혼식 참석을 위해 외출할 없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결혼식 진행을 준비하던 후신룽Hu Xinrong 자매는 고속철도역에서 다이Dayi 지방 경찰 제지를 받고 귀가해야 습니다. 심지어 경찰서에 구금된 두 사람을 위로하 위해 면회를 갔던 쉔빙Shen Bing 형제 10가량의 보안요원에게 밀착 감시를 당했고, 결국 두 사람이 석방된 뒤에 구금되고 말았습니다.”   

이른비 언약교회의 성도 장치앙Zhang Qiang과 샤오웨Xiao Yye는 지난 5월 21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다.

이 신랑신부가 구금되었던 청두 경찰서

이번에 청두 당국이 결혼식을 강제 취소한 사건은 2018 12 9, ‘이른비 언약교회왕이Wang Yi 담임목사와 100 이상의 성도를 체포한 이후부터 교회 성도들을 상대로 자행해 일련의 방해와 체포 수사 행위 가운데 가장 최근에 일어난 것이다. 왕이 목사는 2019 12 30, 청두중급인민법원에서 국가권력 전복 선동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징역 9년을 선고받았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장치앙과 샤오웨가 자신들을 교회와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결혼식을 자신들의 행복 위한 개인적인 행사로 여겼다면 이런 어려움은 겪지 않았을 겁니다그러나 에베소서는 결혼 사적인 축하 행사 아니라 그리스도와 교회의 끊을 없는 합을 세상에 나타내는 오묘함이라고 말합니다(참조. 5:22-33). 

당국이 결혼식을 취소한 후에도 사람과 교회 성도들은 함께 결혼식을 마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는 젊은 신랑신부의 결혼식은 불가능해 이지만, 그리스도께서 이미 승리하셨고 신부와 인하기 위해 오실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셨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내어주셨다. 우리도 우리를 그토록 사랑하시는 하고 우리를 내어드릴 있기를 소망한다 기록했습니다.”  

다이지차오 목사의 외출을 막기 위해 경찰관들이 집 앞을 지키고 있다

공안국에서 발부한 소환장. 여기에는 '금지된 단체(이른비언약교회)의 이름으로 활동한 것(결혼식)'이 범죄라고 언급되어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하나님께서 이 교회와 신랑신부의 인내를 기뻐하셨다고 믿는다. “두 사람은 5월24일 결혼하기 위해 청두에 있는 다른 예식장을 예약했지만, 이 결혼식장 역시 경찰의 압력으로 취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교 성도들은 원장Wenjiang 근처의 다른 예식장을 준비했고, 두 사람은 5월 24일 오후에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러한 상황 때문에 비록 많은 교회 성도들과 가족들이 결혼식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이른비 언약교회는 여전히 이 신랑신부에게 성경적인 책임을 다 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감시 때문에 결혼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다이지차오 목사님과 리잉창 장로님은 온라인로 결혼식을 진행했어요. 게이펑 집사님과 아내인 리빙은 증인으로 참석하여 결혼 증명서에 서명을 한 후, 교회를 대표하여 결혼 증명서를 신랑신부에게 전달했습니다. 교회와 결혼식을 올린 신랑신부를 향한 주님의 진정한 사랑이 모든 것을 이겼습니다.  

호텔에서 신랑신부에게 보낸 메시지. 해당 호텔이 지방 정부의 격리시설로 강제 징발되었으므로 계약금을 환불해주었다는 내용이다.

5월 24일 원장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 다이지차오 목사가 온라인으로 결혼식을 진행했다.

중국 가정교회와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동참하고자 하시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 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중국 사역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중국이라고 표기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