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쫓겨났어도 오히려 교회를 개척한 베트남 기독교인 가족

집에서 쫓겨났어도 오히려 교회를 개척한 베트남 기독교인 가족

집에서 쫓겨났어도 오히려 교회를 개척한 베트남 기독교인 가족

예전에 정부 관리였던 톤탄상Tôn Thành Sang(보안상 가명 사용)의 매형은 기독교 전파를 막으려는 의도를 가지고 마을 촌장과 공모하여 베트남 고지대에서 살고 있던 톤의 가족을 쫓아냈다.

그러나 그 강제 퇴거 사건은 현지 목회자 한 사람과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의 지원을 통해 새 교회 개척으로 이어졌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말한다 형제는 1세대 기독교인입니다작년에 현지의  목회자를 통해 들과 함께 그리스도 영접  형제는  바로  당하기 시작했습니다심지어 교회에서 집으로 돌아 길에 마을 사람들 공격을 받았습니다.   성경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발버둥치다가 팔이 부러지기도 했습니다. 

베트남의 경우, 외딴 고지대 부족 지역의 기독교 박해가 가장 극심하다.

그러나 현숙 폴리 대표는  형제가 주민들에게 계속 복음을 전해 마침내  사람 기독교로 개종시키자 형제의 매형이 이에  조치  집에서 쫓아낸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렇게 설명.  “ 형제 매형은 마을 촌장과 공모해  형제 가족을 집에서 내쫓았습니다이것은 베트남 고지대에서 가장 하게 일어나는 기독교  형태입니다 

달리 방도가 없던  형제는 아내와 어린  딸을 데리고 마을 근처 조그만 농경지에 있는 천막으로 이사했습니다.  형제는 휴대폰을 빼앗긴 데다가 마을로 돌아가 것도 너무 위험했기 때문에교인들에게 연락해 자신이 어디 있는지   없었습니다그러나  형제 집을 방문한 목회자가  형제 가족이 쫓겨났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들을 찾기 시작했습니.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목회자는 마침내  형제 가족을 발견했을  그들이 집이나 마을로 돌아갈 희망이 거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목회자는  형제를 그곳으로 보내신 것이 하나님의 섭리라고 생각했습니다왜냐하면 당시  지역에 교회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목회자는 가정집과 교회 예배당으로 사용할  있는 건물을 지을  있게 도와주겠다고  형제에게 제안했고그들은 공사가 진행되기도 전에 작은 천막에서 예배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가족을 위한 새 집 건축 작업에 참여한 새 신자 톤탄상. 이 집은 가정교회 모임 장소로 사용될 것이다.

기독교 활동을 했다는 이유로 베트남 고지대의 집에서 쫓겨난 톤 형제 가족이 임시로 거주하던 천막.

순교자의 소리 건축비 210 가량을 지원했고 현재 공사가 완료된 상태현숙 폴리 대표는  지원금이 순교자의 소리가 올해  호주 순교자의 소리와 베트남 교회들과 협력 베트남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에게 지원한  1,800만원의 부라고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순교자의 소리가 이번  말에 베트남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에게 1,500만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기금 단체 순교자  수감자 가정 지원 ‘공산주의는 죽지 않았다프로젝트 들어온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젝트 기금이 있었기에 극심 박해가 일어나고 있는 곳에 긴급히 지원해줄  있었습니다”라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 가장 극심한 핍박이 일어나고 있는 지역 가운데 하나이다. 베트남 고지대에서 기독교인 대한 핍박이 종종 목격됩니다. 요즘은 투옥되는 일은 드물지만, 마을에서 추방되거나 재산 몰수당하거나 신체 공격 당하는 일이 매우 하게 일어납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그러나 현숙 폴리 대표는 베트남 신자들 핍박으로 낙담하기는커녕 오히려 하나님   믿으며 기도하고 있다고 말한다현숙 폴리 대표는  형제가 보낸 감사 편지를  가지 예로 제시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와 호주 순교자의 소리에서 지원해준 기금으로 톤 형제의 집을 짓고 있는 작업자들

가정교회와 살림집으로 사용될 신축 건물 앞에서 아내와 딸과 함께 포즈를 취한 톤 형제. 이 건물은 호주 순교자의 소리와 한국 순교자의 소리에서 지원한 기금으로 건축되었다.

 형제는 이렇게 썼다. “…… 우리 가족이 시련에 부닥쳐 거할 곳이   아내와 저는 밤낮으로 기도하는  말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그런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목사님을 보내주셨고목사님은 우리를 찾아와후원자들 우리에게 보내  기금으로 집을 짓게  것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 너무 놀란 우리는 필요한 것을 채워주시는 하나님 찬양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베트남을 중국 북한라오스 쿠바 함께 현존하는 세계 5 공산국가  하나로 분류하고 있다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각각의 공산국가는 종교를 규제하기 위한 엄격한  유지하고 습니다베트남에서는 새로 기독교인이  사람들이 집과 마을에서 쫓겨나는 경우가 은데특히 지역 당국자들이 광범위한 재량권을 행사하는 부족 지역에서  심합니다.” 농촌과 부족 지역에서 기존 신자들 종종 공개적으로 만날  으나  신자들은 가혹한 핍박 대상이 된다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기독교인들은 사회복지전기와 수도학교 교육을 거부당합니다. 기독교 신앙을 버리도록 그렇게 강요받는 것입니다.”  

 

또한 현숙 폴리 대표는 공산국가의 기독교 박해는 과거의 일이 아닙니다라고 덧붙였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오늘날 벌어지고 있는 베트남의 기독교 박해 실상을 상세히   있습니다 

https://vomkorea.com/country-profile/VIETNAM/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