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사우라족 사이에서 기독교가 급성장한 데 대하여 ‘대가를 치르고 있는’ 목회자들

인도: 사우라족 사이에서 기독교가 급성장한 데 대하여 ‘대가를 치르고 있는’ 목회자들

인도: 사우라족 사이에서 기독교가 급성장한 데 대하여 ‘대가를 치르고 있는’ 목회자들

연구원들에 따르면, 30년 전 인도 동부 사우라Saura 부족 중 기독교인은 2천 명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20만명으로 증가해 총인구의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대표는 이러한 성장이 힌두교도가 다수인 오디샤Odisha 주 사우라 마을에 거주하는 사우라족 목회자들에 대한 분노와 폭력으로 이어졌다고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순교자의 소리가 이 목회자 18명을 대상으로, 그들의 기본적인 필요를 채워주는 동시에 미래에 일어날 수도 있는 더 심한 핍박에 대비해 훈련시킬 목적으로 고안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인도 동부 사우라족 마을에 기독교인들이  반면 힌두교 마을에 극소수의 사우라족 기독교인들이 살고 있습니다그런 힌두교 마을에 사는 기독교인은 매일 핍박받습니다보통 목회자들이 가장 핍박을 많이 받는데이는 힌두교 마을 주민들이 목회자들 때문에 기독교가 확산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사우라족 기독교인들과 목회자들은 가족에게 거부당하고공동 우물과 지역 상점을 이용하지 못하고구타당하고교회 건물이 불타는 등의 핍박을 당한다. 두교도가 대다수인 마을에서 박받는 회자들 중에 정식으로 성경 교육을 받은 사람은  3뿐이다.  현숙 폴리 대표는 1900년대 , 캐나다 침례교 선교사들이 사우라족 마을 전체 복음을 전하고 기독교로 개종시켰지만그런 대다수의 지역에 있는 목회자들에게도 여전히 성경 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세대가 바뀌면서 마을의 일부 기독교인들은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나 이름만 기독교인일 뿐   진정한 기독교 가르침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는 여러 가지 면에서기독교인들이 힌두교 마을에서 겪고 있는 핍박만큼이나 심각한 문제입니다.”   

사우라족 마을들에 접근하는 것은 도전이며이는 맞춤형 교육 모델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사우라 마을들은 주로 산지에 분포되어 있고4 구동 자동차를 타고 가도  마을에서 다른 마을까지  시간이 걸릴  있습니다우리가 지원하고 있는 18명의 목사님들은 모두 기혼자로 각각 2명에서 4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이분들이 가족과 교회 건물을 방치하는 것은 위험  있습니다이분들이 가족을 먹여 살리 위해 쏟는 시간을 고려해 보면성경 훈련을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말도  되는 호사처럼 보이는 이유를   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목회자들에게 6개월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디샤주 북서쪽 라가르Raighar 있는 가장 가까운 성경 대학과 협의했고 말한다 목회자들은 훈련에 참가하는 동안에도 가족과 교회를 계속 돌볼  있다순교자의 소리는 목회자들  프로그램에 참여할  있도록 1년간 생활비 지원할 예정이다. 

인도 동부 사우라족 마을 기독교인들은 매일 핍박을 당한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재정 지원은 인도 밖의 기독교인들이 이라는 대가를 나누어 감당하는 방법이다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지금까지  목사님들은 지난 30 동안 기독교가  지역 부족 전체에 퍼진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대가를 러왔습니다’. 급진적인 힌두교도들은 기독교가 확산되고 있다고 분노하고 있고그것 때문에  목회자들은 고통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순교자의 소리는  무릅쓰고 현지에 남아그리스도 신실한 증인이 되기로 단한 성도들을 돕습니다기독교인들의 탈출을 돕는 단체 많이 있고 우리는  중요한 사역에 감사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우리의 목적은  18명의 목회자와 그들의 가족과 교인들처럼하나님 부름을 받아 현지에 남아 있는 성도들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 ‘인도’ 선택)                     
  2. 계좌이체: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 ‘인도라고 기입해주세요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