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 유일한 교회,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충돌로 인한 피해에도 사역을 이어가다

가자지구 유일한 교회,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충돌로 인한 피해에도 사역을 이어가다

가자지구 유일한 교회,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충돌로 인한 피해에도 사역을 이어가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이하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최근 이스라엘과 하마스Hamas의 교전으로 가자지구Gaza Strip 유일의 개신교 교회 건물이 작은 피해를 입었으나, 남아있는 성도 12 명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규모의 전도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주님께서 가자지구에서 그리스도를 증언하는 성도들을 기적적으로 보호해주고 계십니다그것이 아니면가자침례교회Gaza Baptist Church’ 계속 존속되어  이유를 달리 설명  없습니다200만명의 팔레스타인 무슬림들 있는 가자지구에는 현재 1,100 미만의 기독교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가톨릭 교회 정교회 교회 개신교 교회 하나씩 있는데 유일한 개신교 교회가 바로 ‘가자침례교회입니다.”  

폴린 아야드(좌측 두 번째)가 이끄는 가자침례교회 과부 지원 모임. 폴린 아야드는 가자침례교회 지도자이자 기독교 서점 운영자로 2007년에 순교한 레미 아야드의 아내이다.

현숙 폴리 대표 설명한다가자침례교회 1954미국 남침례교 선교사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젊은 시절 그리스 정교회에서 침례교로 개종한 한나 마사드Hanna Massad 1987,  교회 최초의 자지구 출신 목사가 되었습니다2000년대 초반 교회는  200 규모의 교회로 성장하여 6층짜리 건물에서 였고지금도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07 하마스Hamas 가자지구를 점령하면서 기독교인들은 하마스와 이슬람 지하드Jihad 가혹한 종교 규제를 받게 되었습니다그러자 기독교인들  지역을 떠나기 시작했마사드 목사님도 교회 건물과 성도들에 대한 잇따른 폭력 공격으로 인해 미국으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습니 교회와 관련된 서점인 가자지구 유일 기독교 서점 화염 폭탄 공격을 받았습니다. 교회 지도자이자 서점 관리자로 섬겼던 라미 아야드Rami Ayyad  공개처형 당한 것같은 모습으로 살해당해 순교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현재 가자지구에 남아 있는 성도 불과 12 정도지만마사드 목사 매주 온라인 예배를 인도하고 있고가자지구에 남아 있는 성도들과 그곳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성도들이  예배를 통해 다시 만나고 있다고 말한다. “현지에 남아 있는 성도들은 매주 온라인 예배를 통해 호주와 유럽  미국과 중동 전역에 ‘흩어져 있는 성도들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 믿음이 굳건해지고 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현지에 남아 있는 성도들은 자신들 숫자보다 훨씬  많은 가자지구 사람들에게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교회는 등대 학교를 운영하는데 학교에서는  지역 공동체에 많은 그리스도의 증인들을 만들어냅니다2006 성도들은 기독교 서적 많이 소장된 마을 도서관을 열었습니 성도들은 무슬림이든 기독교인이든 가난한 가족에게 음식과 지원품을 나눠주고과부와 고아를 돕습니다. 순교한 라미 아야드의 아내 현재 홀로  여성들을 지원하는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자침례교회 정문

가자침례교회 한나 마사드 목사

현숙 폴리 대표는 핍박이 가혹해진 2007년부터 세계 순교자의 소리 단체들이  교회와 그들의 다양한 사역을 지원해 왔다고 말한다. “가자지구 기독교 박해 역사는 로마제국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역사적으로 주님께서  지역에 그리스도의 증인을 남겨두지 않으신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역에 남아 생존할  있는 성도가 줄어들수록그분들을 돌보는 사역이  중요해집니다가장 최근우리 순교자의 소리는 폴린 아야드Pauline Ayyad 운영하는 과부 지원 단체에 기금을 지원했습니다.  우리는  교회가 최근의 정치 분쟁으로 손상된 교회 건물을 수리하고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도 전도사역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기독교인들이 그들과  몸을 이룰  있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6 말까지 ‘순교자  수감자 가정 지원 사역 들어오는 모든 헌금을 가자침례교회를 위해 사용할  아니라  교회와 관련된 모든 사역을 위해 사용할 것입니다.”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 ‘순교자  수감자 가정 지원 사역’ 선택)                     
  2. 계좌이체: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본인 성명과 함께 ‘순교자  수감자 가정 지원이라고 표기해주세요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2 Comments

  1. 이은실

    Says 6월 15, 2021 at 오후 7:02

    신실하신 주님, 가자지구의 주인되심을 찬양합니다. 가자침례교회를 통해 주의 복음이 편만히 증거되게 하시고, 준비된 자 모두 예수께로 돌아오게 하옵소서!! 세계교회가 한마음으로 가자지구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사랑으로 돕게 하옵소서.

    • Hrheo

      Says 6월 17, 2021 at 오전 10:08

      이은실님, 가자침례교회의 귀한 사역을 위해 기도로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하셨기에 영광받으신 줄 믿습니다. 주변분들께 핍박받는 형제자매들의 소식들을 많이 전해주셔서 이들의 ‘소리’가 되어주세요!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