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 목회자를 심문하며 “내가 당신을 때려 죽일 수도 있어!”라고 위협한 관리

중국: 한 목회자를 심문하며 “내가 당신을 때려 죽일 수도 있어!”라고 위협한 관리

중국: 한 목회자를 심문하며 “내가 당신을 때려 죽일 수도 있어!”라고 위협한 관리

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이하 순교자의 소리)에 따르면, 지난 5월 23일, 중국 구이저우성Guizhou Province 구이양시Guiyang City '산 돌 교회Living Stone Church' 양후아Yang Hua 목사가 자신의 여행 계획과 관련하여 심문을 받던 중 정부 관리에게 구타당해 경찰서에서 인근 병원 응급실로 이송되었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Fook Foley 대표는  목사를 구타하고 협박한 관리 구이양시 윤옌Yunyan District 중앙정치법무위원회 비서임을 소식통들이 확인했다고 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목사님은 5 24, 칭다오Qingdao 있는 기독교인들을 방문할 계획이었습니다하지만 당국자들은 7 1일까지 양시를 떠나  된다고  목사님에게 말했습니다현지 경찰 여행을 단념하도록 목사님 설득하는  실패하자 목사님을 체포하여 5 23 오후 11시쯤 구이양시 공안국 윤옌 산하 중산동로경찰서Zhongshan East Road Police Station 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소식통들에 따르면관들이  목사님을 경찰서에 감금한 동안이양시 윤옌지구 당위원회 비서가 주먹으로  중상을 히는 바람에  관리가 중국 응급 전화번호인 120 전화 했고이어 의료진이 출동하여  목사님을 병원 응급실로 이송했다고 합니.

소식통들은 현장에 있던 다른 당국자    폭행 장면을 목격했다고 순교자의 소리에 알려왔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당국자들  목사에게 칭다오에 가지 말라고 명령했고비행기표 환불될 것이라고 말했는데 목사님이 가고 싶다고 주장하자,  말에 당위원회 비서가 자극을 받아  목사님을 때려 쓰러뜨렸습니다. 그런 뒤에 당위원회 비서는 ‘믿거나 말거나나는 당신을 때려 죽일  라고 소리쳤다고 합니다그러나  목사 다시 일어나 당신이 하고 싶은대로 하십시오, 나는 맞서 싸우지 않을테니까요.라고 말했습니다러자 당위원회 비서  목사님 목을 조르기 시작했고그런 뒤에는 청력이  정도로 왼쪽 뺨을 세게 때렸습니다그런 다음 당위원회 비서는 현장을 박차고 나갔습니다.”   

구이조우성 구이양시 ‘산 돌 교회’ 양후아 목사는 칭다오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방문할 준비를 하던 중에 구금되어 구타를 당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목사는 구급대원들에 의해 구급차에 실려 이저우성 응급 병원으로 이송 , 윤옌지구 경찰  부서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공격으로  목사님은 귀와 목에 흉터가 생겼을  아니라 이명 앓고 있고 완력에 의해 유발된 신체 합병증까지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의사들은 계속  목사님을 관찰하 치료하고 있습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구이양   교회 2009, 500 이상의 성도가 뜻을 모아 설립 교회이다. 그런데 그로부터 6 뒤인 2015 교회 성도들이 예배 드리던 건물을 구이양시 공무원들이 강제로 폐쇄했, 2016 에는 중국 공산당 당국  교회 재산을 압류하여 실제 평가액보다 훨씬 낮은  500 위안에  상업 기업에 매각했다.

당시 중국 공산당 관리들은 리궈지Li Guozhi 알려 있던  목사를 체포하여  기밀 고의 누설이라는 누명으로 기소  징역 2 6개월을 선고했 목사가 형기를  채운 2018 6 19 석방했다 목사가 수감되 있는 동안왕홍우Wang Hongwu 모는 중국 공산당이 핍박하거나 “공격해도  남편의 신앙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공개적으로 단언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목사님이 석방된 에도 경찰 계속  목사님을 감시하고 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민감한‘ 날이나 소란이나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을 때마다 현지 경찰  목사님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런 시기 동안당국자들은  목사님을 강압하 멀리 여행을 보내거나 가택 연금을 합니다. 중국 공산당 관리 20명이  목사님 집을 감시하고 문을 지키는 것은  일이라고 합니다.” 

양후아 목사와 그의 가족

양후아 목사 부부가 왕이 목사 부부와 식사하는 모습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2018 8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 왕이Wang Yi 목사님이  목사님을 방문하기 위해 구이양으로 행을 습니다 분은 만났을  믿음을 굳게 지키 서로 격려했. 그로부터 3개월 중국 공산당 당국이  목사님을 체포하여 감금했습니다  지난 지금감옥에 갇혀 매를 맞으면서도  목사님들은 믿음을 굳게 지키 약속 계속 지켜가고 있습니다.” 

중국 가정교회 성도와 동역하는 한국 VOM 사역을 지원하고자 하시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께서는 아래  가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유형에서 ‘중국사역’ 선택)                    
  2. 계좌이체: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소리 (본인성명과함께 ‘중국사역이라고표기해주세요그렇지않으면일반후원금으로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