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독교인 수감자들의 정확한 위치 파악, 이제는 격려 편지 보내야

중국: 기독교인 수감자들의 정확한 위치 파악, 이제는 격려 편지 보내야

중국: 기독교인 수감자들의 정확한 위치 파악, 이제는 격려 편지 보내야

중국에 수감된 기독교인 두 명의 교도소 위치가 3년의 조사 끝에 확인되었다.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을 지원하는 한 단체는 그 두 수감자에게 가능한 한 빨리 격려 편지를 보내도록 한국의 기독교인들에게 촉구하고 있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디안홍Ju Dianhong 리앙 Liang Qin 사이비 집단 끌었다는 증거도 없는 혐의로  2017 12 윈난성Yunnan Province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2017 원심 판결에서 중국 재판부는  디안홍Ju Dianhong ‘삼반하인Three Grades of Servants’라는 사이비 집단 교주이고 리앙 Lian Qin 그녀의 조력자라고 주장했습니다  기독교인 여성은 비밀 집회 조직세상 종말에 관한 예언 유포  비밀 단체 결성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디안홍은 징역 13리앙 친은 1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사건은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왜냐하면  여성 모두 ‘삼반하인 알지도 못하고  사이비 파에 관여한 적이 없다고 강력히 부인했고『천로역정Pilgrim’s Progress』과 Streams in the Desert광야에 강을』 같은 매우 평범하고 일반적인 기독교 서적들이  여성들이  사이비 집단 연루되었음을 입증하는 증거로 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CHINA Christian prisoners located; letters of encouragement sought MAP KR (1)

현숙 폴리 대표는 윈난성 정부가 2016 ‘삼반하인’ 집단 진압하기 위한 작전을 승인했으나 집단과 무관한 기독교인 수십 명도 구금되어 형을 선고받았다 말한다 

재판정에서  디안홍은 “저는 단지 예수님을 믿고 그분에 관하여 설교했을  누구에게 피해를 주거나 성경의 원칙에 어긋난 행동을  적이 결코 없습니다라고 증언했다.  리앙 친은 “저는  사이비 집단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저는 ‘삼반하인 알지도 못하고 거기 참여한 적도 없습니다저는 단지 예수님을 믿습니다저는 지역사회에 어떤 피해도 주지 않았고범죄로 여겨질 행동은 어떤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증언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디안홍과 리앙 친이 즉각 판결에 항소했다고 말한다그러나 중국 공산당 당국자들은 2017 12 여성에게 형을 선고한 그들이 수감되어 있는 곳을 밝히지 않았다현숙 폴리 대표는 한국 VOM 중국 동역자들이 이후에 중국의 많은 공직자에게 문의했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성들이 수감된 곳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했다고 말한다.   

사이비 집단을 이끌었다는 증거도 없는 혐의로 중국 쿤밍시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두 기독교인 여성 가운데 한 명인 주 디안홍. 다른 수감자 리앙 친의 사진은 입수하지 못했다. 두 여성 모두 혐의를 강력히 부인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우리의 중국 동역자들이 3년 간 조사한 후, 우리는  여성들이 쿤밍Kunming시에 있는 ‘윈난성 제1 여자 교도소’에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교도소의 정확한 주소를 웹사이트에 올렸습니다.  웹사이트에는 중국어로 된 성경 구절과 격려 문구도 기 때문에 중국어를 모르는 사람 누구나 출력하고, 자르고, 카드나 편지에 풀로 붙여 이 자매들에게 발송할 수 습니다”라고 말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규제 조처가 시행되고 있지만 한국에서 중국으로 우편물을 발송하는 것 허용되므로,  여성들이 교도소로 발송된 카드와 편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한다.    

교도소에 수감된 기독교인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물론 매우 중요합니다그러나 그들은 그러한 기도를 증하는 카드와 편지를 세계 도처의 기독교인들에게 받을  우리가 상상할  없을 만큼 위로와 격려를 받습니다. 일례로전에 순교자의 소리에서 세계적으로 편지 쓰기 운동을 펼쳤 중국의 기독교인 수감자  명을 알고 습니다비록 그는 감옥에서 석방된  10 지났지만, 그때 았던 편지들을 지금까지 간직하고 있습니다 편지들이 그의 가장  보물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편지들이 여성을 체포하여 감금한 이들에게  세계가 그들을 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킴으로써 기독교인 수감자에 대한 교도소 측의 대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있다고 믿는다. “지난   동안만 해도, 오랫동안 수감자 편지쓰기 명단에 올라있던 에리트레아Eritrea 기독교인 수감자  명과 파키스탄Pakistan 기독교인 수감자  명이 마침내 석방되었습니다우리가 보낸 편지들이 그들의 석방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  수는 없지만기독교인 수감자들이 세계 도처에서 보낸 우편물 받는다는 사실에 교도관들이 종종 놀란다는 것을 우리는 많은 기독교인 수감자에게 들어 알고 있습니다편지는 기독교인 수감자에게 격려가   아니라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 안에  몸이라는 사실을 교도관들이 깨달을  훌륭한 전도 기회도 됩니다.   

주 디안홍과 리앙 친을 비롯한 기독교인 수감자에게 격려 편지를 쓰는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링크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vomkorea.com/prisoner-profiles/ .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