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16세 기독교인 소년,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자들 돌에 맞아 죽다

인도의 16세 기독교인 소년,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자들 돌에 맞아 죽다

인도의 16세 기독교인 소년,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자들 돌에 맞아 죽다

사마루는 매우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소년으로, 아주 어린 나이에 어머니를 여의고 홀아버지에게 보살핌을 받고 있었다. 3 , 마을 전체에서 사마루의 가정을 포함한  가정만 기독교로 개종했는데, 코샤 모사키(Kosha Mosaki목사가  베델 가정교회라는 독립교회   가정을 섬기고 있었다. 코샤 목사는   가정과 함께 예배를 드린다는 이유로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자들에게 여러 차례 협박받 , 예배를 드리기 위해 마을에 가는 것을 중단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사마루는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었지만, 목사님이 없을 때는 교회예배를 인도했어요. 그러자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 자들이 사마루가 예배를 인도하지 못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지난 6 4 오후 9시, 아버지가 집에 돌아오기 전 사마루는 다른 가족과 자고 있었는데, 급진적인 힌두교 민족주의자들이 들이닥쳐 사마루를 붙잡어요.  그리고 그들은  11시에 예배에 참석했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기독교인  명도 함께 붙잡았습니다.   

2020년 6월 4일, 돌에 맞아 살해된 인도 오디샤주 말캉기리 지구 켄두쿠다 마을의 16세 기독교인 소년 사마루 마드카미.

사마루 마드카미의 아버지와 누이들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은 그들을 근처 야산으로 데려갔어요.다른 기독교인  명은 힌두교 극단주의자들보다 나이도 많고 힘도  세서 도망쳤지만, 사마루는 몸부림을 치다가 땅바닥에 쓰러졌습니다.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은  시신을 토막내고 산비탈을 따라 그의 시신 일부를 흙으로 덮은  도주했습니다. 

6 5, 희생자 가족은 말캉기리 경찰서에 실종신고를 했다. 나중에 인도 전역 기독교 협회(All India Christian Council)’ 해당 지역 회원 비제이 푸수루(Vijay Pusuru목사는 희생자의 아버지 방가 마드카미(Bhanga Madkami) 씨가 아들 실종에 관한 최초 진술서를 제출하 것을 도왔다. 희생자 가족은 데바 마드카미(Deba Madkami), 부드라 무카키(Budra Muchaki), 아이타 카바시(Aaita Kabasi), 라부 마디(Rabu Madi)라는 4명의 마을 주민이 사마루를 데려갔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들을 체포해 매장된 시신을 수습했다.  

사마루 가족을 포함한 기독교인  가정은  마을에서 생명의 위협을 끼고 두려워했다. 그래서 비제이 파수루 목사 그들을  마을에서 빼내 근처의 안전한 마을에 머물게 조치했다 

돌에 맞고 토막나 일부분만 땅에 묻힌 채 발견된 사마루 마드카미의 시신

관에 안치된 사마루 마드카미의 시신

현재 한국 VOM 핍박받는 인도의 기독교인 가족을 돕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 단체들과 함께 모색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안타깝게도,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가 인도 전역에 퍼지면서 사마루처럼 기독교 신앙 때문에 핍박받고 심지어 순교하는 기독교인 계속 늘어나고 있어요. 그래서 한국 VOM 순교자 가족 기금 수감자 가족 기금 통해 인도의 기독교인 수감자와 순교자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 헌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이번 7월에 순교자 가족  기금 수감자 가족 기금 들어오는 헌금은  인도 기독교인을 위해 사용됩니다.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VOM 웹사이트: https://vomkorea.com/donate/ (납부 유형에서 순교자    수감자 가정 지원’ 항목 선택 
  2. 2.후원계좌: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소리 (‘받는  통장 표시란’에 본인 성명과 순교자라고 입력입력하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2 Comments

  1. Esther. H

    Says 7월 14, 2020 at 오후 7:31

    주님~ 믿음으로 새생명을 얻은 소년이 믿음을 지키고 순교하였습니다. 순교자의 피의 소리를 듣고 계신 주여~! 그의 죽음이 헛되지 않게 하소서! 반드시 그 땅에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할 강력한 교회들을 세워주소서! 남은 자들이 두려움을 떨치고 일어나, 생명의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모여서 기도할 힘을 주시고, 함께 기도할 때 성령과 말씀으로 충만케 하셔서 그 땅에 회개의 부흥, 선교의 부흥이 일어나게 하소서! 그를 죽인 자들이 먼저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게 하소서! 그 마을 가운데 구원의 역사를 시작하여 주소서!

    • VOMK

      Says 8월 07, 2020 at 오전 10:51

      아멘! 함께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vomkorea.com/vomk-media/share-their-voice/
      위의 링크를 통해서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에 대한 소리를 더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아직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을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영화를 시청하시고 다른 분들과도 나눠주세요.
      http://www.vomkorea.com/tfc

      또한 핍박받는 기됵교인을 지원하는 직접적인 사역을 소개 드립니다.
      https://vomkorea.com/prisoner-profiles/
      함께 동참해 주시고 소식지를 통해서 더 많은 핍박받고 있는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믿음의 행보를 보시고 나눠주세요.
      감사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