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 Syria

시리아 | Syria

시리아 | Syria

시리아는 타종교에 배타적인 이슬람 성향이 극단적으로 과격하게 표출되는 지역으로 복음을 전하면 가차없이 감옥에 갇히거나 목숨을 잃습니다. 그런 위험한 환경에서도 자신의 동포에게 복음을 전하는 현지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전해야 사람들이 듣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복음을 전하는 그들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

Jamal & Kareem

자말은 10년 전에 카림을 만났습니다. 어떻게 자말이 카림을 잊을 수 있었겠습니까? 시리아 남서부에서 드루즈인(이슬람에서 갈라져 나온 분파)에게 복음을 전하는 언차티드 팀의 카림 야수는 병에 걸려 다리 한쪽을 절단하기 직전에 있는 청년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카림은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아 기도로 많은 병자를 고쳤습니다. 그런데도 카림은 겸손한 사람이라, 하나님이 그를 어떻게 들어 쓰셨는지 질문하면 고개를 숙입니다. 아무튼지 카림이 기도하자 그 청년은 병이 나았고 다리를 절단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지난달, 드루즈인들이 사는 지역의 중심부 스웨이다에서 자말은 카림을 만났습니다. 자말은 카림에게 사람들 몇 명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카림을 만나고 싶어 하는 드루즈인 가정이 열 가정이나 되었습니다. 카림이 자말에게 물었습니다. “이 사람들이 다 누구죠?” 

자말은 카림에게 대답했습니다. “예수님이 나를 어떻게 고쳐주셨는지 이 사람들한테 간증했거든요, 그 간증을 들은 뒤에 그리스도께 온 사람들이에요.”  

자말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자말은 드루즈인이 모여 사는 시리아 산악지대에서 지명수배되었습니다. 그래도 하나님은 자말을 들어 쓰십니다. 자말은 조금도 위축되지 않고 그리스도를 전파하고 새 신자를 훈련할 것입니다.  또한 드루즈인을 전도한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구타당한 적이 있는 카림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현재 시리아에는 드루즈 기독교인이 2천 명이 넘습니다. 불과 몇 해 전에만 해도, 시리아 드루즈인 가운데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사람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Elias & Farid

엘리아스는 알라위파(이슬람에서 갈라져 나온 또 다른 분파) 사람으로, 시리아 북서부에서 평생을 살면서 예수님에 관하여 한 마디도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우리 언차티드의 사역자 파리드 아사드가 전도팀과 엘리아스의 마을을 방문하여 알라위파 사람 한 명을 만났습니다. 그 사람은 “하나님이 어떻게 십자가에서 죽을 수가 있는가?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로 매우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 죽음으로 세상 죄를 덮으셨다는 속죄 개념에 대해 파리드가 설명해자, 엘리아스는 “아니에요, 아니에요!”라며 소리를 질렀습니다. 파리드는 엘리아스가 십자가에 결사적으로 반대한다고 생각하고서 속죄 개념을 다시 한번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엘리아스는 자신이 무슨 뜻으로 그렇게 말하는지 설명했습니다. “아니에요. 아니에요! 나는 자격이 없어요. 나는 죄가 많은 사람이에요.”       

엘리아스는 예수님께 인생을 바쳤고, 그의 아내와 가족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들은 그 마을 최초로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가 되었습니다.   

Farid & His Team

파리드와 그의 팀은 이번 성탄절에 어린이 6백 명에게 손을 내밀 예정입니다. 그중에 2백 명은 수니파 무슬림입니다. 아래 사진 위쪽 줄은 파리드가 사역하는 홈스(Homs)라는 도시 사진입니다. 이 도시는 7년간 계속된 시리아 내전으로 90%가 파괴되었습니다. 파리드와 사역팀은 시리아의 청각장애인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아래 사진 밑에 줄은 언차티드 지도자들과 시리아 청각장애인들이 찍은 사진입니다.

뜨겁게 기도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왕이신 그리스도를 위해

언차티드의 톰 도일 드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 골 3:1 –

연말 도서상품 배송 안내: 2018년 12월 23일-2019년 1월2일까지 Office Shutdown 기간입니다. 2018년 12월 21일 이후에 주문하시는 모든 도서상품은 2019년 1월 3일부터 배송되는 점 숙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