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과 무슬림 난민

스웨덴과 무슬림 난민

스웨덴과 무슬림 난민

지난달 톰 목사와 조앤 사모가 스웨덴을 방문하여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교회에서 설교하고 강연도 했습니다. 정부가 후원하는 무슬림 난민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최근에 부정적인 사건들이 일어나자, 무슬림 이민자를 가장 관대하게 수용했던 스웨덴이 정책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현재 스웨덴 정부는 이민자들을 강제로 추방하고 있습니다.

sweden

그러나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스웨덴 몇몇 교회가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고, 무슬림이 반응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래 사진에 나온 이들은 이란 출신의 가족으로 이들은 스웨덴에 체류하는 동안 그리스도를 믿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들에게 손을 내민 교회 교인 중에는 아프가니스탄 사람, 시리아 사람, 이라크 사람도 있습니다. 스웨덴 알룬다 지역 교회들은 무슬림 가족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타오르고 있을 뿐 아니라, 그 지역 무슬림 전원을 끌어안아 교회에 받아들였습니다. 그런 교회가 스웨덴 서부 지역에 천 개도 넘을 것입니다.

벤자민은 아프가니스탄 출신의 스물두 살 무슬림 청년으로 예수님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유럽 전체와 스웨덴에서 무슬림의 범죄와 강간과 절도가 급증한 탓에 현재 벤자민은 아프가니스탄으로 송환되는 중입니다.일단 본국으로 돌아가면, 벤자민은 강경한 무슬림인 가족들에게 살해당할 것입니다. 벤자민이 예수님을 새로 믿기 시작한 것에 그들이 분노하고, 유럽에서 난민으로 거부당한 것을 수치스럽게 여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벤자민은 자신의 신앙을 숨기지 않고 예수님에 관하여 즉각 증언할 것이고, 스웨덴에서 예수님을 믿고 자신의 삶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도 말할 것입니다. 벤자민을 위해 기도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벤자민은 그리스도의 젊은 전사입니다. 그는 죽을 게 확실한 아프가니스탄으로 돌아가야 하는 처지이지만 만족합니다.벤자민이 이태리로 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시실리에 있는 난민캠프에서 다른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을 적어도 한 사람은 만날 것입니다. 그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도 스웨덴에서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스웨덴 교회 성도들은 벤자민의 믿음에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뜨겁게 기도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이 역사하고 계시므로 우리는 움츠러들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하나님이 무슬림과 유대인에게 자신과 자신의 영광을 분명히 드러내시는 지역들에 ‘개입할’ 것입니다.

왕이신 그리스도를 위해

언차티드의 톰 도일 드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 골 3:1 –

1 Comment

  1. 디커슨린다

    Says 11월 04, 2018 at 12:40 오후

    Yes. And if the Lord leads him to South Korea, we will take him into our home. We will ask our family in Italy to pray and to aid.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