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 2022년 10월 14일 – 교회가 폐쇄되고 지도자 체포되다

우크라이나 | 2022년 10월 14일 – 교회가 폐쇄되고 지도자 체포되다

우크라이나 | 2022년 10월 14일 – 교회가 폐쇄되고 지도자 체포되다

우크라이나 – 교회가 폐쇄되고 지도자 체포되다

멜리토폴 그레이스 교회의 9월 11일 예배 실황 영상에서 포착된 장면. 러시아 점령군이 예배를 방해하고 있다.
멜리토폴 지구 츠카로포 마을에 있는 교회. 지난 9월 21일, 수요 저녁 예배를 드리던 이 교회에 러시아 병사들이 난입하여 교회 건물 폐쇄 명령을 내렸다.
마리우폴에 있는 쿠르차토프 교회

지난 9월 11일 일요일, 러시아 당국자들이 예배 중인 멜리토폴Melitopol 시 ‘그레이스 침례교회Grace Baptist Church’에 난입하여 교회를 폐쇄했습니다. 성도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을 때 무장한 병사들이 들어와 예배를 중단시키고, 참석자 전원의 명단을 기록하고, 사역자 몇 명을 구금했습니다. 이 교회의 담임목회자 미하일 브리츤Mikhail Britsyn 목사님은 그 도시를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지난 9월 21일 수요일에는 멜리토폴 지구 츠칼로포Chkalovo 인근 마을에서 러시아 연방 병사들이 수요 저녁 예배를 드리던 한 교회에 들어와 집회를 금지하고, “국민투표가 끝나면 너희는 더 이상 이곳에 발을 들이지 못할 것이다. 우리에게는 오직 하나의 신앙, 정교회만 있을 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교회는 전쟁이 시작된 이후, 매일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또한 순교자의 소리는 러시아 점령 당국이 이달 마리우폴Mariupol의쿠르차토프 교회Kurchatov Church’ 폐쇄했고, 현재 그 교회 지도자 부부를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 구금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러시아 점령 당국은 예전에도 그 지도자를 구금하고 교회를 폐쇄했다가, 지도자의 석방과 폐쇄 철회를 요청하는 성도들의 호소에 굴복한 바 있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러시아가 점령한 지역의 우크라이나 교회들이 계속 폐쇄되고 교회 지도자들이 계속 구금되고 있다는 뉴스를 매일 접하고 있습니다. 목회자와 교회들이 위험에 굴하지 않고 신실한 증인의 사명을 계속 감당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 Comment

  1. 유혜영

    Says 10월 14, 2022 at 오후 5:55

    주님! 두려움없는. 믿음을 허락하소서! 보호하여 주소서!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