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속적인 영화를 보고 하나님을 믿는 북한주민들

세속적인 영화를 보고 하나님을 믿는 북한주민들

세속적인 영화를 보고 하나님을 믿는 북한주민들

북한 내부에서 한국 드라마를 보는 북한 주민에 관한 보도는 지금까지 많이 나왔다. 또한 북한 주민들이 한국 드라마를 보고 탈북 결심을 하거나 물질적으로 더 풍요롭게 살려는 의욕을 품는다는 보도도 많이 나왔다. 그러나 비영리 선교단체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그러한 드라마를 보는 북한 주민들이 영적인 삶도 갈망한다고 전한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그런 현상을 가리켜 ‘영화로 예수님 알아가기’라고 일컫는다.

영화 제자란 세속적인 영화나 드라마에서 하나님이나 기독교적인 주제나 교회 건물이나 성경이 나오는 장면을 보고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기 시작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보통 그런 영화들은 기독교에 대해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아요. 결국 관객 대부분은 영화에서 종교에 대해 나중에 생각하게 되죠. 그렇지만 북한 주민들은 영화에 나오는 종교 정보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인도(印度) 영화를 보고도 북한 주민들이 하나님을 갈망하는 마음을 품는다고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인도 영화나 한국 드라마에는 교회 건물, 십자가, 예수님 사진이 가끔 나옵니다. 등장인물이 나는 하나님께 기도해요!라고 말하기도 하죠. 북한 탈출한 주민들은 전에 그런 것들을 번도 적이 없기 때문에, 중국 지하교회에서 일하며 그들과 접촉하는 우리 한국 VOM사역자에게 그런 것들에 관하여 자주 묻습니다. 그런 식으로 제자의 길을 걷기 시작하는 것이죠.” 

예수님 생애 만화 영화 「우리 가운데서 살아가신 예수님」

2003년에 한국 VOM 세운 에릭 폴리(Eric Foley)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부부는 인기 있고 수준도 높은 기독교 영화를 비롯한 기독교 문서들을 오래전부터 북한에 은밀히 들여보.

북한 주민은「십계」나 「벤허」같은 옛날 영화도 엄청 좋아합니다. 전에 한국 VOM 우리 가운데서 살아가신 예수님이라는 제목으로 예수님 생애 만화 영화 제작했어요. 예수님이 땅에서 당한 핍박을 특별히 강조한 영화였죠. 그런데 요즈음 북한 주민들이 영화에서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북한 주민들 사이에 영적인 배고픔이 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지금 먹고 잘사는 이상의 무언가를 찾고 있어요.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세계 곳곳에서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영화를 보고 있습니다.현숙 폴리 대표는 덧붙인다.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훌륭한 영화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우리는 북한 주민들이 영화의 메시지를 특히 받아들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북한 정권은 목사들 때문에 공산주의자들이 고통을 했다고 주민들에게 거짓으로 가르칩니다. 그러나 영화는 진실을 보여줍니다. 공산주의자들에게 고통당하면서도 그들을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기독교인의 모습을 보여주죠.”      

현숙 폴리 대표는 영화를 보고 제자의 길을 걷는 북한 주민이 계속 늘어나도록, 한국의 사역 단체들이 드라마를 북한에 많이 보내주기를 희망한다. 또한 현숙 폴리 대표는 한국 VOM에서 이번에 개봉한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을 꼭 보라고 한국의 기독교인들에게 권하는 한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영화를 보고 제자의 길을 걷는 사람들이 생겨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 VOM은 어젯밤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장내를 가득 메운 가운데 정릉 이벤트 홀에서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개봉 행사를 마쳤다. 한국 VOM은 오는 4월 13일(토)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2차 무료 상영회를 연다. 관람료는 무료이나 사전에 등록해야 입장할 수 있으므로,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한국 VOM 사무실 02-2065-0703번으로 연락해주기 바란다. 지역교회 차원에서 관람할 수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한국 VOM 사무실로 문의하기 바란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