핍박받는 중국의 한 교회, 오랫동안 고난을 감수해 온 또 다른 교회를 위한 기도 요청

핍박받는 중국의 한 교회, 오랫동안 고난을 감수해 온 또 다른 교회를 위한 기도 요청

핍박받는 중국의 한 교회, 오랫동안 고난을 감수해 온 또 다른 교회를 위한 기도 요청

중국에서 핍박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교회가 주간 기도 편지를 이용해 또 다른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를 요청했다. 이 교회 역시 오랫동안 핍박을 견디고 있다.

4 , 담임 목회자인 왕이Wang Yi 목사와 100 이상의 성도들이 체포된 때부터 계속 당국의 탄압을 받아 청두Chengdu 이른비 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광저우Guangzhou 후아징 교회Huajing Church 통과하도록 와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했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대표에 따르면 시험이란 지난 8 19, 중국 공산당이 후아징 교회 모임을 전면적으로 금지한 사건을 지칭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조치는 20년이 넘는 박해의 정점이에요. 후아징 교회는 지난  2000, 차오웬Caon Wen 목사님이 교회를 세운 때부터 날로 거세지는 핍박을 겪었습니다. 당국은 2015년에 교회 건물을 폐쇄했고, 교회가  2019년에 건물로 이전한 후에도 건물 폐쇄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8 19, 공산당 교회의 모임을 전면적으로 금지 것입니다. 당국자들은 교회 목회자들을 위협하고, 성도들을 심문하고, 성도들 가정을 압수 수색하고, 성도들의 앞에 CCTV 설치해 놓았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들 이러한 상황에 공감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른비 언약교회는 후아징 교회와 마찬가지로 중국 당국자들에게 핍박당하고 있지만, 사역을 포기하거나 하나님에 대한 신뢰를 거나 세상 도움을 청하지 않습니다. 청두 이른비 언약교회와 광저우 후아징 교회 모두 자신들이 겪고 있는 박을 중국 교회가 강하게 성장하고 계속 확장되도록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선물로 여깁니다.  정부의 박해가 그리 많지 않은 국가에 사는 우리 기독교인들은 후아징 교회를 위해 간구하는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들의 기도 소리를 경청할 성경적인 유익한 신학을 많이 배울 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후아징 교회를 위한 이른비 언약교회 기도문 일부를 발췌하여 소개했다. 이는 지난달 이른비 언약교회의 주간 기도 소식지에 게재된 내용이다.  

“주, 양들을 섬기도록 주께 부름받은 차오웬 목사 모든 사역자들에게 힘을 옵소서. 이것이 주께서 허락하신 시련임을 그들이 깨닫게 해주소서. 이 핍박의 범위와 방법과 정도 모두 주님께서 결정하셨습니다. 지극히 선하신 주님의 주권을 따라,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충성스러운 백성들에게 열어 주소서. 교회 모든 형제자매 마귀의 모든 거짓말을 분별할 있도록 하늘의 지혜를 락하옵소서. 마귀가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장해도 성도들이 주님 안에 굳건히 서서 소문에 동요되지 않고 거짓말에 미혹되지 않게 옵소서. 성도들이 믿음 안에서 서로 신뢰하고, 사랑으로 서로 용납하며, 교회의 하나됨을 유지 나가도록 주께서 도와 주옵소서. 후아징 교회가 시험’을 통과하고, 더욱 성숙해지며, 주님을 위해 싸우고, 주님과 함께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 

2018년 9월, 왕이 목사가 체포되기 이전, 예배드리는 이른비 언약 교회

또한 이른비 언약교회는 이보다 먼저 발행된 기도 소식지에서 후아징 교회를 위해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에 관하여 동역자들에게 설명했다.  

저들이 설교자들을 아무리 쫓아내도, 교회는 항상 굳건히 것입니다. 교회는 중국 땅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기 때문에 이상 쫓겨나지 않을 것입니다. 회가 박받 수도 있고 설교자들이 쫓겨날 수도 있지만, 교회의 머리는 하늘에 계시고 교회는 수천 동안 부활의 능력을 증명해 왔습니다. 주님께서 계속 박해를 용하여, 중국 교회가 배로 성장하고 배의 추수를 있게 해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소위 ‘자유’ 국가에 사는 우리 기독교인들 핍박받는 성도들을 위해 때로 잘못된 기도를 합니다. 성도들이 핍박당하지 않고 종교의 자유를 누리며 우리 똑같은 환경에서 살게 해달라 기도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나 핍박받는 중국의 교회가 핍박받는 다른 교회를 위해 드린 기도는 박받는 모든 교회를 기도 방법 알려줄 아니라 심지어 우리 각자가 지금 섬기고 있는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방법 가르쳐 줍니다. 이른비 언약교회의 기도는 두려워하지 라고 일깨워 주며, 권세와 능력이 정부가 아니라 주님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주님께서는 교회를 튼튼하게 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종종 종교적 자유가 아닌 핍박을 사용하십니다. 받는 나라의 교회가 없는 나라의 교회보다 일반적으로 믿음이 훨씬 강하고, 많은 열매를 맺으며 성장하는 것입니다.”  

중국 지하교회와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동참하고자 하시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가지 방법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중국사역선택) 
  2.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중국이라고 기재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