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의 소리, 북한 기독교인들이 희생자가 아닌 승리자로 삶을 이야기하는 법을 가르치는 신간 발표

순교자의 소리, 북한 기독교인들이 희생자가 아닌 승리자로 삶을 이야기하는 법을 가르치는 신간 발표

순교자의 소리, 북한 기독교인들이 희생자가 아닌 승리자로 삶을 이야기하는 법을 가르치는 신간 발표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오늘,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의 신간 『영웅의 여정The Hero’s Journey』 출간을 발표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에서 저는 10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의 실제적으로 걸어온 ‘영웅의 여정 관하여 말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그리스도께서 탈북민들과 저의 인생 이야기를 어떻게 말하기를 원하시는지를 이해함으로, 저는 우리 각자 희생자 이야기를 포기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  법을 배워  책에서 누었습니다. 독자들도 이 책을 통해 우리와 같은 변화를 경험할  있을 것입니다. 

리젠트 대학Regent University에서 전략적 리더십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현숙 폴리 대표는 콜로라도 크리스천 대학Colorado Christian University에서 트라우마 회복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임상 상담 면허를 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2003, 남편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와 함께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공동으로 창립한 이후, 북한 지하교인과 탈북민들과 함께 사역해왔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북한 주민들은 성장하면서 김일성의 생애에 관한 100가지 이상의 이야기를 완벽하게 암기해야 합니다김일성은 거의 모든 북한 사람들의 이야기  영웅입니다북한 람들이 조국을 탈출하는 순간 그들은 김일성이 영웅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그들은 자신의 삶에 대해  혼란을 겪으면서 남들이 하는 자기에 관한 이야기를 재빨리 수용합니다 이야기 속에서 북한 사람들은 피해자심지어 배신자가 되기도 합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탈북민들이 자신을 이렇게 희생자 생각할 , 치명적 결과를 초래할  있다고 설명한다. 남한에 사는 탈북민들의 자살율은  세계  어느 부류보다도 높습니다. 그래서 저는 탈북민들이 ‘영웅의 여정 이야기 틀을 활용해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다시 말하도록 지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우리 인생에 대하여 지금까지 익숙했던 것과  다르게 이야기하는 방법입니다왜냐하면 우리 인생의 이야기가 정말 많은 ‘반전’,  겉으로는 비극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삶으로 통하는 관문인 많은 사건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영웅의 이라는 이야기 틀이 독교인들에게 특히 깊은 의미 지닌다고 설명한다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반전입니다예수님은 누구든지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은 신의 십자가를 져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이는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을 바꿔놓는 반전 사건들을 우리 각자의 삶에 포함시키신다는 사실을 예상해야 한다는 뜻입니다우리는 이러한 반전 사건들을 우리 삶에 허락하시는 하나님의 목적을 깨달아야 하고그러한 사건들을 포함한 우리 삶의 이야기를 하나님의 관점으로 말할  있어야 합니다. 우리 삶의 이야기를 그런 식으로 이해하고 전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면 불행한 결말을 피할  없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영웅의 여정 이야기 틀이 탈북민과 북한 기독교인의  변화시키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한다. “우리 우리 탈북민 대상으로 하는 선교 학교와 훈련 프로그램 시작하기 참여하는 모든 탈북민에게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합니다그러면 거의 모든 경우탈북민은 자신을 희생자 묘사하며 인생길에서 겪은 온갖 비극에 관하여 말합니다그분들은 자신들에 대해 그런 식으로 생각하도록 가르침 받습니다심지어 교회에서도 그렇게 배웁니다.  그분들은 책과 뉴스 기사에서 자신에 대해 그런 식으로 말하도록 배웁니다. 비극적인 책들이  팔립니다희생자 의식이 요즈음 대중의 인기를 얻습니다그러나 그분들에게 영웅의 여정 이야기  가르친 뒤에 자신의 이야기를 써보라고 하면자신의 인생에서 하나님 손이 역사하신 것을 보기 시작하고심지어 가장 비극적이었던 순간을 그리스도를 통한 승리의 사건으로 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그분들은 변화됩니다탈북민들은 스스로를 더이상 도움이 필요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하나님의 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뭔가 중요한 것을 주는 사람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이렇게 탈북민들 삶이 승리자의 이야기 되는 것입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책을 탈북민들이 자신들이 가진  우리에게 ‘베푸는’과정의 일부라고 말한다. “  『영웅의 여정』은 단순히 북한 기독교인들에 관한 책이 아닙니다북한의 기독교인들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책에서 탈북민들은 우리 인생을 다르게 보는 법을 가르칩니다저도 분들 도움으로 어떻게  삶을 다시 보게 되었는지  책에 기록했습니다. 

 책은 현재 한국어와 영어로 판매되고 있으며러시아어와 중국어 번역판은 2022 중반에 출간될 예정이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면 책의  장을 제한된 시간 동안 미리 무료로   있고동일한 사이트에서 권당 1만원에 구입할  있습니다판매 수익금은 북한과  세계 지하 기독교인  한국에 거주하는 탈북민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 사역에 전액 사용됩니다.     

https://vomkorea.com/product/hj 

 

Leave yo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