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OM, 조선어 스터디 성경과 조선어 오디오 성경을 북한 사역 단체에 무료 제공

한국 VOM, 조선어 스터디 성경과 조선어 오디오 성경을 북한 사역 단체에 무료 제공

한국 VOM, 조선어 스터디 성경과 조선어 오디오 성경을 북한 사역 단체에 무료 제공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북한 사람들이 가장 이해하기 쉬운 성경으로 알려진 ‘조선어 스터디 성경(Chosun Study Bible)’을 재발간 했고, ‘조선어 오디오 성경(Chosun Audio Bible)’ 녹음도 마쳤다고 오늘 발표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북한 사람을 전도하고 양육하는 단체나 교회에게 조선어 스터디 성경과 이 성경이 담긴 MP3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사람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북한 주민들의 성경 수요가 감소했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오히려 올해 성경 배포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현장의 성경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올해 책정되었던 일년 예산을 지난 4월에 모두 집행하여 북한 주민들에게 성경을 배포하였습니다.” 

인쇄된 조선어 스터디 성경 견본

현숙 폴리 대표는 북한 사람들의 성경 수요가 증가한 까닭이 전 세계에 전염병이 도는 상황에서 소망을 갈망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사역을 하면서 만나는 북한 사람들 삶과 죽음에 대해 아주 심각하게 질문합니다. 마스크와 약을 성경과 함께 나눠줘도, 그들은 항상 성경을 가장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처럼 북한 사람들의 성경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 VOM도 신구약을 완비한 조선어 오디오 성경 녹음 일정에 박차를 가했다. 조선어 오디오 성경은 한국 VOM이 ‘Faith Comes By Hearing(믿음은 들음에서 난다)’와 함께 10여 년 전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Faith Comes By Hearing’은 성경을 드라마버전으로 녹음하는 미국의 전문사역 단체이다. 한국 VOM은 탈북민을 모집하여 조선어 신약성경을 녹음했다. 그렇게 녹음한 조선어 오디오 신약성경을 사역 현장에서 바로 사용했고, 그 후 기회가 생길 때마다 구약성경을 계속 녹음 나갔다. 그리고 올해 ‘Faith Comes By Hearing’ 녹음 팀이 코로나바이러스로 발이 묶여 한국에 체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기회로 삼아 한국 VOM 구약성경 녹음을 끝마쳤다.  

또한 조선어 성경 녹음 파일이 저장된 MP3와 조선어 스터디 성경을 북한 사람이나, 복음사역을 하는 북한 사역 단체나, 북한 사람을 섬기는 교회에 무료로 보급한다.    

한국 VOM은 조선어 성경 녹음한 오디오 파일을 다섯개의 라디오 채널로 북한에 송출하며 이 녹음 파일을 SD 카드나 MP3,4,5 에 담아 북한 사람이 발견되는 곳 어디에서나 나눠준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성경이 불법인 곳에 사는 북한 사람에게 조선어 성경을 나눠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한에 온 탈북민에게 나눠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믿는다며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저희는 남한 교회에 몇 년씩 다녔으면서도 남한 말로 된 성경이나 쉬운 성경도 이해하지 못하고, 심지어 기독교의 기본적인 교리조차 모르는 북한 사람을 매주 만납니다몇 년 전에 CGNTV에서 이제까지 출판되었던 모든 북한성경의 표지를 가리고 탈북민들에게 어느 성경이 가장 읽기 쉬운지를 조사한 적이 있었어요.  탈북민들이 가장 이해하기 쉬운 성경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이 조선어 성경이었습니다. 남한 성도님들도 다른 번역본보다 조선어 성경 더 좋다고 제게 이야기합니다. 조선어 성경은 읽기 쉬울 뿐 아니라 정확합니다. 탈북민들이 드라마처럼 실감 나게 녹음한 오디오 성경은 듣는 사람에게  감동을 니다.”   

한국 VOM에서 오디오 성경과 조선어 스터디 성경을 제작하는데 사용한 성경 번역본은 북한에서 펴낸 ‘조선어 성경이다이는 우리가 아는 ‘공동번역 기초로 평양에서 펴낸 성경이다. “조선어 성경은 원래 북한 정부가 학자들에게 위임해서 펴낸 성경이에요하지만 언어학자들은 조선어 성경이 읽기 쉽게 정확히 번역되었을  아니라 성경 번역에  어떤 정치적 편견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 동의합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또한 현숙 폴리 대표는 북한 정부에서 1983년에 신약성경 1 부를 인쇄하고 1984년에 구약성경 1 부를 인쇄했지만평양에 있는 북한의 선전용 가짜 교회를 제외하면 어느 교회에도 보급되지 않았다고 지적한다.   

인쇄소에서 재판되어 나오는 조선어 성경

재판된 조선어 성경을 상자에 포장한 모습

조선어 스터디 성경이나 MP3를 무료로 제공받고자 하는 북한 사역 단체나 탈북민들 한국 VOM(순교자의 소리) 사무실 02-2065-0703로 문의해주세요. 조선어 스터디 성경을 개인적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 성도님이나 교회는 한국 VOM(순교자의 소리) 사무실로 문의하시거나 한국 VOM 웹사이트 http://www.vomkorea.com/store에서 주문해주세요. MP3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한국 VOM에서 운영하는 선교학교 탈북민 학생 한 명이 조선어 구약성경을 녹음하고 있다.

2 Comments

  1. Ruth Thomas

    Says 12월 13, 2020 at 오전 3:54

    This is wonderful news. Praying for you all and Bible distributions of all kinds. Well done. You are very much in my heart and the faithful serving you demonstrate in your lives.

    • Pastor Tim

      Says 12월 16, 2020 at 오후 4:55

      It’s great to hear from you Ruth! God has been so good to us in 2020 to allow us to distribute the Bible in so many ways. God Bless you! ~ Pastor Tim

Leave your comments